Quantcast

호남고속철도 '나주역 증축' 공사 준공…편의성 극대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예준 기자)
뉴시스 제공
[정예준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호남고속철도 전남 나주역이 편의성이 극대화 된 현대식 역사로 탈바꿈 했다.

한국철도시설공단 호남본부는 호남고속철도2단계 나주역사 증축공사가 20일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된 나주역사는 천년고도(古都) 나주의 역사성을 반영하고 특산품인 배와 영산강 물결을 모티브로 한 현대식 역사로 새로 태어났다.

공단은 나주혁신도시 내 공공기관 이전으로 나주역 이용수요가 늘어날 것에 대비해 260억원을 들여 대합실과 화장실 등 편의시설 면적을 2배로 확대했다.

증축역사는 장애인과 노약자 등 이용자 편의 향상을 위해 문턱 등 장애물이 없는 배리어 프리(Barrier-free) 공법이 적용됐다.
뉴시스 제공
엘리베이터 4기와 에스컬레이터 8기를 신설해 이용자 교통편의를 대폭 강화하고, 버스·택시·승용차 승강장을 역사와 최단거리로 근접 배치해 환승객 이용 편의성도 극대화 했다.

역사 뒤에 위치한 나주스포츠파크 등 공공편의시설과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가로 방향으로 선상 연결통로도 새로 신설해 눈길을 끌었다.

장형식 철도시설공단 호남본부장은 "나주역사가 이용객 교통편의가 대폭 개선된 현대식 역사로 탈바꿈해 지역 교통문화의 중심지로 거듭 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공사 기간 동안 불편을 참아준 지역민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