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심재철과 함께 있던 황교안, 일정 취소 "코로나19 검사받겠다"…자가격리는? 여전히 '우한' 언급도 비판 대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2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국회 등 정치권까지 영향을 미치자 자신의 4·15 총선 출마지인 서울 종로 일정을 취소했다.

황 대표 측은 이날 기자들에게 "의원총회 및 본회의 취소 등 국회 상황으로 인해 오늘 황교안 후보의 공개 및 비공개 일정은 취소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라고 공지했다.

황 대표는 이날 낮 1시 종로구 창신동 문구완구종합시장 앞에서 소상공인 관련 대책 및 공약을 발표하고, 상가 안에서 상인들과 만나 인사할 예정이었다.

이어 비공개로 숭인동 일대를 돌면서 주민과 접촉면을 넓힐 계획이었다.

황 대표의 일정 취소는 이날 코로나19와 관련한 국회 상황과도 무관치 않다.

심재철 원내대표 등 일부 통합당 의원들이 지난 19일 국회에서 열린 토론회에서 하윤수 한국교총 회장과 함께 참석했고, 하 회장은 사흘 뒤인 지난 22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격리됐다.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2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그 옆자리에 황교안 대표도 보인다. /연합뉴스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2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그 옆자리에 황교안 대표도 보인다. /연합뉴스

황 대표와 심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때 나란히 앉았다. 둘 다 마스크를 썼지만, 발언할 때와 사진을 찍을 때는 마스크를 벗기도 했다.

심 원내대표 등은 회의 후 곧바로 여의도성모병원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

황 대표는 당 대표실을 통해 전한 입장에서 "오늘 통합당 주요당직자가 우한 코로나19 확진자와 같은 공간에 있었던 사실이 확인됐다"며 "방역에는 어느 누구도 예외가 없다. 국민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이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특히 "해당 인사와 접촉이 있었던 모든 주요 당직자의 감염 여부를 의료기관에서 검사토록 하는 절차를 안내했다. 저 또한 오늘 모든 일정을 취소하고 이 절차에 따르겠다"며 자신도 검사를 받을 것임을 밝혔다.

한편, 심재철 원내대표와 황교안 대표 모두 최소한 검사결과가 나올 때까지는 자가격리에 들어가야 하는 것이 아니냐는 비판도 제기된다. 정치인이 솔선수범해서 자가격리하지 않으면서 국민에게만 자가격리를 강조한다면 국민들이 협조하겠느냐는 비판이다.

또한 야당의 대표가 자당의 시장이 '대구코로나'라는 명칭에는 반대하는 것을 알면서 여전히 '우한' 코로나라는 표현을 사용하고 있는 점은 비판의 여지가 많은 대목이다. 심지어 미래통합당의 대구 예비후보는 '문재인폐렴'이라 적힌 피켓을 들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