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신종 코로나 1번 환자도 증상 사라져…"내일쯤 격리해제 결정" 2번 환자에 이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2번 환자(55세 남성·한국인)가 완쾌돼 5일 처음으로 퇴원한 가운데 1번 환자(35세 여성·중국인)도 증상이 사라져 의료진이 '격리 해제'를 검토 중이다.

1번 환자의 주치의인 김진용 인천의료원 감염내과 전문의는 이날 서울 중구 국립중앙의료원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1번 환자의 임상 증상이 소실된 월요일(3일)부터 화요일 4일까지 (바이러스) 검사를 진행했다"면서 "두 번 모두 '음성' 결과를 얻으면 오는 6일(목요일)쯤 '격리해제'를 결정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1일과 2일 진행한 바이러스 검사에서는 모두 음성으로 나왔다.

1번 환자는 지난달 19일 입국했고, 하루 전인 18일부터 폐렴 증상이 시작된 것. 인천의료원에 입원하고 3일이 지난 뒤 호흡기 증상이 나타났고 발열은 10일간 지속됐다.

입원 1주일째부터는 산소까지 보충했지만 지난 주말까지 증상이 점차 호전돼 현재는 증상이 없는 상태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1번 환자는 격리해제가 되더라도 퇴원에는 시간이 더 걸릴 것으로 보인다.

김 전문의는 "우리 환자는 중국인이고 우한으로 돌아가는 하늘길이 끊겨있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한편 1, 2번 환자 사례를 토대로 신종 코로나 감염증 치료 가이드라인이 마련될 수 있을지에 관시이 쏠렸지만 전문가들은 아직 "그 정도의 근거는 없다"는 입장이다. 어떤 약이 효과가 있다고 말할 때는 상당한 연구가 필요하기 때문.

이를 본 누리꾼들은 "신중히 해라 완치되었다고 믿었다 또 전염시킬수도 있다", "치료제가 아직 안나온상태에서 키트검사결과 음성으로 나왔다고 섣불리 퇴원시켰다가 전파자가 될 확률은 몇인가요? 2번 확진자에겐 미안한 말이지만 사태를 좀 더 보고 더 있다 퇴원해도 될 듯 싶은데.." 등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