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서산 영양굴솥밥 맛집 위치는? 굴전-어리굴젓-굴물회-굴회무침-굴정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된 충남 서산 소재 영양굴솥밥 맛집이 화제다.
 
20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대박의 탄생’ 코너는 “오늘은 굴솥밥 먹는 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찬바람이 불어대는 이맘때는 영양 가득한 식재료인 굴요리가 떠오르기 마련이다. 굴은 겨울철 최고의 별미로 손꼽히는 바다의 보물이다.

서산 간월도 선착장 인근에 윌치한 해당 맛집은 굴요리 전문점이다. 앞서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투데이’, ‘2TV생생정보’ 등을 통해 영양굴밥·어리굴젓·굴전·굴물회·굴회무침·굴정식 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식당이기도 하다.

영양 만점 굴이 가득 들어간 뜨끈한 영양굴솥밥을 주문하면 밥이 지어지는 동안 노릇하게 부쳐낸 굴전이 서비스로 제공된다. 서비스라 해도 남부럽지 않아, 맛과 음식에 들어가는 정성이 1등급이라는 평가다.

굴전에는 각종 채소와 계란 등이 들어가는데 밀가루를 넣은 반죽을 하룻밤 숙성시키는 것이 필수다. 이렇게 하면 밀가루의 날맛이 사라져 더욱 쫄깃하고 바삭한 전을 부쳐낼 수 있기 때문이라고.

먼저 나온 굴전을 먹다 보면, 김이 모락모락 피어나는 영양굴솥밥이 도착한다. 쌀밥 위로 촘촘하게 굴이 들어찬 비주얼만 봐도 입맛을 당긴다. 여기에 은행, 호두, 대추, 잣 등 고명이 푸짐하게 들어있어 씹는 식감까지 일품이다.

놓칠 수 없는 또 다른 별미는 바로 ‘어리굴젓’이다. 부모에게 물려받은 레시피대로 어리굴젓을 담그는 김병식(49) 사장은 대를 이어 39년째 그 맛을 지켜가고 있다. 비린 맛이 나지 않게 하기 위해선 바닷물에 세척시하고, 일주일 동안 발효시킨 뒤 굴젓을 담그는 것이 간월도식 어리굴젓 담그기 비법이라고 한다.

이외에도 바지락영양밥, 바지락무침, 간자미회무침 등을 주문할 수 있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의 위치는 아래와 같다.

# 큰XXXX굴밥

충남 서산시 부석면 간월도1길(간월도리)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