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댄싱 9’, 마지막회 외나무다리 승부 대진표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댄싱 9’ 시즌 2 마지막회에서 레드윙즈와 블루아이 양팀의 물러설 수 없는 외나무다리 승부가 펼쳐진다. 각 장르별로 일대일 대결을 벌이는 ‘믹스매치’로 우승컵의 주인을 가리는 것.
 
오는 15일 (금) 밤 11시에 방송될 10회 방송에서 도전자들은 상대팀에서 자신과 같은 장르의 춤을 추는 라이벌과 함께 무대를 꾸민다. 스트리트 댄스는 스트리트 댄스로, 클래식 장르는 클래식으로, 댄스스포츠는 댄스스포츠로 맞붙게 된다. 역대 최강의 진용을 자랑하며 한 치의 양보 없는 승부를 펼쳐왔던 레드윙즈와 블루아이 팀의 자존심을 건 한판 대결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믹스매치에서는 두 명의 댄서가 같은 장르의 춤을 추지만 7인의 심판관이 각각의 댄서를 따로 평가한다. 협동해서 무대를 꾸미면서도 상대팀보다 더욱 돋보이는 아이디어와 테크닉, 표현력을 선보여야만 이길 수 있는 승부다.
 
‘댄싱 9’ / 엠넷
‘댄싱 9’ / 엠넷
13일 공개된 믹스매치 대진표에는 총 9차례의 대결 매치업이 담겨 있다. 댄싱머신 박정은과 섹시한 왁킹댄서 최남미, 불굴의 하우스댄서 손병현과 다재다능 비보이 김기수, 재기발랄한 락킹의 이유민이 남성적인 힘이 넘치는 크럼프의 김태현이 스트리트 장르로 맞붙는다. 더불어 레드윙즈와 블루아이를 대표하는 비보이 신규상, 박인수의 대결이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클래식 장르에서는 감성과 아름다운 신체의 선이 돋보이는 이윤희가 몽환적인 눈빛의 임샛별과 현대무용수 대결을 펼치고, 황금비율 무용수 윤나라는 마성의 매력과 뛰어난 테크닉을 갖춘 안남근을 상대하며, 현대무용수 김경일이 발레의 윤전일과 맞붙는다. 이와 함께 ‘댄싱 9’ 시즌 2에서 가장 주목 받아온 현대무용수 최수진과 김설진의 일대일 진검승부에 주목할 만 하다. 댄스스포츠를 대표해 파이널리그까지 진출한 안혜상과 이지은은 특유의 관능미로 승부를 볼 예정이다.
 
'댄싱 9' 시즌 2의 클라이맥스라고 할 수 있는 파이널리그에서 현재 레드윙즈와 블루아이는 각각 1승씩을 주고받으며 마지막 대결만을 앞두고 있다. 1차전은 블루아이의 압승, 2차전은 레드윙즈의 통쾌한 설욕전 양상을 띄었던 만큼 어느 한 팀의 우세를 점치기 어렵다. 종잇장 승부를 가를 가장 큰 변수는 댄서들이 마지막 무대에서 어떻게 열정을 불태우느냐에 달렸다. 믹스매치에서 자신의 춤으로 팀을 우승까지 이끌 최고의 스타는 누구일지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파이널리그에 들어서며 매회 큰 화제를 낳았던 레드윙즈와 블루아이 팀 단체안무도 관심을 모은다. 일대일 승부로 펼쳐지는 믹스매치를 마친 뒤 단체 안무 대결까지의 점수를 합산해 ‘댄싱 9’ 시즌 2 우승팀을 가리게 된다. 승부를 떠나 빼어난 안무에 맞춰 장르를 아우르는 최고 댄서들이 추는 군무라는 점에서 파이널리그의 감동에 방점을 찍을 무대로 주목 받고 있다.
 
‘댄싱 9’ 시즌 2를 담당하는 안준영 PD는 “완벽한 무대로 상대를 압도하고 우승의 영광을 차지하겠다는 댄서들의 결의가 대단하다. 믹스매치에서는 불꽃 튀는 승부와 더불어 장르별 국내 최고 수준의 댄서 두 명이 만드는 환상적인 앙상블을 한껏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