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JYJ 박유천-한예리 ‘해무’, 제작기 영상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한국영화가 낳은 또 하나의 명품 스릴러로 뜨거운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영화 ‘해무’(제공/배급_NEW, 제작_(주)해무, 감독_심성보)가 상상 그 이상의 극한의 리얼리티를 위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제작진들이 총출동해 그 어떤 도전도 마다하지 않았던 촬영 현장이 담긴 거대 서스펜스 제작기를 공개했다.
 
‘해무’는 만선의 꿈을 안고 출항한 여섯 명의 선원이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해무 속 밀항자들을 실어 나르게 되면서 걷잡을 수 없는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 올 여름 가장 뜨거운 화제작 ‘해무’가 촬영, 편집, 미술, 음악 등 ‘해무’의 탄생을 위해 노력과 열정을 쏟아낸 스태프들의 인터뷰가 담긴 제작기 영상을 공개했다. 
 
해무(海霧) / 제공/배급: NEW
해무(海霧) / 제공/배급: NEW
심성보 감독을 비롯, ‘변호인’ 김상범 편집감독, ‘설국열차’‘마더’ 홍경표 촬영감독, ‘도둑들’‘관상’ 이하준 미술감독, ‘하녀’‘도둑들’ 최세연 의상실장, ‘살인의 추억’‘아저씨’ 황현규 분장실장까지 리얼리티에 사활을 건 대한민국 최고의 제작진을 한데 모은 ‘해무’는 70%에 육박하는 해상촬영과 초대형 수조 세트 안에 두 개의 짐벌을 넣고 촬영하는 국내 최초의 시도로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는 심장을 쫄깃하게 하는 긴장감 넘치는 편집으로 작은 디테일도 놓치지 않은 김상범 편집감독과 "해무는 새로운 도전을 시도한 영화"라고 밝힌 홍경표 촬영 감독, "기관실, 숙소, 조타실 등 배 위의 모든 공간이 실제 촬영이 가능하도록 제작했다”며 ‘전진호’의 리얼리티를 완벽하게 구현해낸 이하준 미술감독의 자신감 섞인 멘트가 담겨있다.
 
또한, 직접 어촌을 다니면서 실제 배를 타는 선원들의 의상을 공수하는 등 완벽한 ‘뱃사람룩’을 만들어낸 최세연 의상실장은 “배가 가지고 있는 기본컬러와 녹슨 간지들, 낡은 배의 갑판 등에 인물들이 묻히지 않도록 질감이나 컬러들에 대한 변주를 다양하게 표현하려고 노력했다”며 캐릭터별 강렬한 존재감을 살리는 것에 집중했다고 밝혔으며, 황현규 분장실장 역시 “배우들을 뱃사람화 시키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해무(海霧) / 제공/배급: NEW
해무(海霧) / 제공/배급: NEW
어떻게 하면 최대한 자연스러울까 고민했다”며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실제 뱃사람과 조선족을 방불케 하는 리얼한 스타일을 구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했던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 놓았다. 뿐만 아니라, ‘해무’의 음악감독 정재일은 선원들의 쓸쓸하고 평범함 일상부터 관객을 압도하는 긴박한 상황 전개까지 오케스트라 중심의 배경음악을 사용해 영화의 웅장함을 채워 넣었다.
 
이제껏 경험할 수 없었던 영화적 쾌감을 선사할 명품 스릴러 ‘해무’는 오는 8월 13일, 한치 앞도 알 수 없는 극한의 스릴과 강렬한 서스펜스로 극장가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