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배틀그라운드(배그) 공식 카페, 30일 카카오·스팀 업데이트 점검…오류 패치는 무엇?

  • 김현서 기자
  • 승인 2019.10.29 10:3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서 기자] 배틀그라운드(배그) 공식 카페가 라이브 서버 점검을 실시한다. 

29일 배틀그라운드 공식 카페에는 ‘[점검] 10/30(수) 라이브 서버 점검 안내’에 대한 공고가 게재됐다.

이번 패치는 30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실시될 예정이다. 점검 내역은 서버 안정화 및 버그 수정 등으로 알려졌다. 

패치가 진행될 버그 수정은 타투 슬리브 의상과 특정 장갑 착용 시, 손목이 뚫려보이는 현상, 특정 자켓과 PLAYERUNKNOWN의 두건을 함께 착용 시 스킨헤드가 되는 현상 등이다. 

또한 일부 좀비 모드에서 인간에서 좀비로 변신하거나 좀비가 리스폰 되는 시점에 차량이 캐릭터 위에 있으면 캐릭터가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는 현상과 여성 캐릭터가 에란겔 바이커 재킷과 긴소매 터틀넥 상의류 동시 착용 시 목 부분이 클립되는 현상이 수정된다. 

배틀그라운드 공식 카페
배틀그라운드 공식 카페

패치 완료 후에는 반드시 스팀에서 게임을 업데이트해주는 것이 좋다. 

한편 배틀그라운드는 크래프톤의 자회사인 PUBG주식회사의 MMO 슈팅 게임으로 알려졌다. 최대 100명의 인원이 무기와 탈것을 활용해 벌이는 배틀로얄 게임으로 오픈월드에서 최후의 1인을 가려내는 방식이다.

스팀을 통해 전세계 동시 출시했으며 300만명이 넘는 스팀역사상 최다 동접자기록을 세우는 신화를 기록하기도 했다. 국내에서는 스팀과 카카오에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배틀그라운드를 모바일로 이식한 버전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역시 존재하며 국내에서는 지난해 5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해당 모바일 게임은 PC판의 중요 요소를 옮겨왔다는 평을 받았으며 PC판과 거의 동일한 플레이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 버전과 글로벌 버전의 계정은 서로의 계정을 연동시키지는 않지만 서버는 공유하고 있다. 이때문에 친구 추가나 파티 결성이 가능하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