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온앤오프(ONF) MK “타이틀곡 ‘Why’, ‘사랑하게 될 거야’ 보다 더 좋은 명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온앤오프(ONF) 멤버들이 신곡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7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온앤오프(효진, 이션, 제이어스, 와이엇, MK, 유) 네 번째 미니앨범 ‘고 라이브(GO LIV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네 번째 미니앨범 ‘GO LIVE’는 ‘너’를 사랑할수록 더욱 고통스러워지지만 그것을 멈출 수 없는 감정에 대해 직접적으로 ‘왜?’라고 물으며 더욱 깊은 내면의 자아와 마주 하고픈 그들의 이야기가 담겼다.

온앤오프는 지난 2월 발매한 세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사랑하게 될 거야 (We Must Love)’로 케이팝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사랑하게 될 거야’는 ‘아이돌 숨겨진 명곡’으로 꼽히며 화제를 모았다.

온앤오프(ONF) 제이어스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온앤오프(ONF) 제이어스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에 대해 제이어스는 “활동이 끝났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께서 명곡으로 뽑아주셨다. 가끔 SNS를 서치하다 보면 ‘아 진짜 노래 좋다’, ‘아이돌 명곡 맛집이다’ 이런 얘기가 있었다. 그때마다 정말 감사드렸다”며 “다음 곡에 대한 부담감이 있었긴 하지만 이번 노래 역시도 정말 명곡이고 좋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관심 가져주셨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타이틀곡 ‘와이(Why)’는 위험한 ‘너’를 좋아할수록 점점 망가져가는 자기 자신에게 그것을 멈출 수 없는 이유를 되묻는 이야기다. 퓨처 트랩 기반의 서정적인 도입부와 폭발하는 후렴구가 매력적인 곡으로, 퍼포먼스의 극대화를 위해 빠르게 진행하던 비트는 후렴에서 그 속도가 반으로 줄면서 마치 폭발 장면의 슬로우모션같은 효과를 준다.

앞서 모노트리 황현 프로듀서는 지난 7월 열린 오디티토크 ‘변화하는 음악 씬, 진화하는 작곡가’ 강연에서 준비 중인 온앤오프 앨범에 대해 “’사랑하게 될 거야’를 뛰어넘을 명곡이 나왔다”고 밝힌 바 있다.

온앤오프(ONF) MK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온앤오프(ONF) MK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와 관련 MK는 “타이틀곡 ‘Why’가 듣다시피 굉장히 명곡이다. 전에 썼던 곡들과는 확실히 뭔가 다른 느낌이 있다. 그 느낌을 내려고 여러 번 녹음했었다”며 “전보다는 확실히 강하고 센 느낌으로 녹음해서 우리가 목이 많이 쉬었다. 여러 번 시도하면서 느낌을 내려고 노력을 많이 해서 전보다 명곡이 나왔지 않나 싶다”고 말했다.

또한 타이틀곡 ‘Why’를 비롯해 수록곡 ‘소행성’의 작곡에 참여한 MK는 “이번에 좋은 기회로 황현 PD님과 함께 작업했다. 작업하는 과정 속에서 고민을 많이 했고 세계관을 이번 곡에 녹이려고 심혈을 기울였다. 생각과 고민이 많았다”며 “황현 PD님께서 길을 많이 알려주시고 ‘어떻게 하면 조금 더 좋은 곡을 만들 수 있다’고 조언을 많이 해주셔서 좋은 곡이 나온 것 같다. 작업 정말 재밌었다. 감사합니다 PD님”이라고 인사했다.

온앤오프(ONF) 와이엇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온앤오프(ONF) 와이엇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와이엇은 “황현 PD님이 ‘세계관 스토리에 많이 집중하면서 노래를 부르면서도 연기적으로 해줬으면 좋겠다’, ‘상대방에게 전해졌으면 좋겠다’는 주문을 해주셨다”고 전했다.

수록곡으로는 한없이 아름다운 존재인 줄 알았지만 그것은 우리의 현실을 파괴할 수 있는 위험한 무엇이었다는 것을 소행성에 비유한 ‘소행성 (Asteroid)’, 사랑하는 상대에게 보여주고픈 자신의 마음을 숫자로 표현한다면 ‘억 곱하기 억 개’라는 아이디어에서 나온 ’억x억 (All Day)’, 낯선 도시지만 여기서 만난 네가 낯설지 않은 이유를 노래한 ‘모스코 모스코(Moscow Moscow)’, 밤하늘 반짝이는 예쁜 별을 닮은 상대에게 귀엽게 고백하고 그 대답을 기다리는 ‘트윙클 트윙클(Twinkle Twinkle)’까지 총 5곡이 담겼다.

7일 오후 6시 네 번째 미니앨범 ‘고 라이브(GO LIVE)’를 발매하는 온앤오프(ONF)는 타이틀곡 ‘와이(Why)’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