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2TV 저녁 생생정보-비법24시’ 속을 꽉 채우는 맛 짱뚱어탕&짱뚱어회 맛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20일 방송된 KBS ‘2TV 저녁 생생정보’ 884회차 맛집으로는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짱뚱어탕 & 짱뚱어회, 대동 맛지도-볼테기찜&볼테기전골, 한우불고기탑+치즈불고기파전 등 다양한 맛집이 소개됐다.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KBS2 ‘2TV 생생정보’ 방송 캡처
KBS2 ‘2TV 생생정보’ 방송 캡처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편에서는 짱뚱어탕 & 짱뚱어회로 유명한 전북 강진군의 맛집을 찾아갔다. 짱뚱어탕 & 짱뚱어회 맛집은 55년 동안 짱뚱어를 잡아온 주인장이 식당을 개업한지 약 30년이 됐다는 짱뚱어 전문점이다. 여름 더위에 잃어버린 입맛 찾으러 식당으로 모여드는 손님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었다. 손님들은 속까지 개운해지는 맛이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짱뚱어탕은 진한 국물맛이 일품이다. 국물에 따끈한 밥을 말아 먹으면 집 나간 입맛도 한번에 돌아온다.

짱뚱어는 망둥어과에 속하며 주로 갯벌에서 서식한다. 사는 환경이 일반생선과 달라 양식이 되지 않고 수입 또한 되지 않으며, 회는 뼈와 함께 세꼬시로 먹는다. 주인장에게 짱뚱어의 비법을 묻자 고무대야를 가리켰다. 이어 비법을 보여주겠다며 밖으로 향했다. 주인장은 올해 칠순이지만 30년 무사고 경력의 운전 베테랑이라고 한다. 주인장은 트럭을 몰고 강진만 갯벌로 향했다. 주인장은 강진만 갯벌에서 고무대야를 밀며 짱뚱어를 잡았다. 발이 빠지는 갯벌에서 고무대야를 활용해 이동하면 이동이 쉬워지기 때문이다. 주인장은 오랜 경력으로 짱뚱어의 지느러미 자국을 알아보고 갯벌에서 짱뚱어를 손쉽게 잡았다. 하지만 짱뚱어는 작은 소리에도 예민하기 때문에 신중히 잡아야 한다. 대표메뉴인 짱뚱어탕 8,000원, 짱뚱어전골 39,000원이다. 전남 강진군 강진읍 동성리에 위치해 있다. 영업시간은 매일 07:00-20:30이고 매월 1일, 15일은 정기휴일이다.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 주소는 다음과 같다.

#강진만갯벌X

강진군 강진읍 동성리

KBS2 ‘2TV 생생정보’는 월~금 저녁 6시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