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제44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10일 오전 10시부터 실시…주요 사항 및 이후 일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제44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실시된다.

10일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에 따르면 제44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실시된다. 

이번 제44회 시험 일자는 8월 10일 오전 10시로 알려졌다. 

앞서 원서 제출 시 시험장을 선택했으며 지정된 시험장 이외에는 응시가 불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만약 임시시험장을 선택할 경우 시험장 변경 기간 내에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하지 않을 경우 임의 배정된다. 

이번 시험은 8월 23일 오전 10시에 시험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의 성정통지는 응시자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에서 성적 조회를 하면된다. 이때 별도의 성적 통지서, 인증서 발급되지 않으며 직접 출력이 가능하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

신분증을 지참하지 않은 자는 응시가 불가능하며 초등학생의 경우 수험표만 지참해도 된다. 

만약 지정시험장 및 지정된 좌석에서 응시하지 않을 경우 부정행위자로 간주된다. 부정행위자는 해당 시험 무효 및 해당시험 포함 연속 4회 응시 금지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험 실시후  12일부터 14일까지는 시험 문항 이의 신청을 받게된다. 이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이의신청 심의결과는 19일 발표된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제 45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다음달 24일부터 접수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