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원스 어폰 어 타임’ 러블리즈, 말하는 대로 될 수 있단 걸 알게 될 지금 이 순간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러블리즈(Lovelyz)가 음원사이트 1위를 차지하며 성공적인 컴백을 알렸다.

러블리즈(Lovelyz)가 20일 오후 6시, 여섯 번째 미니 앨범 ‘원스 어폰 어 타임(Once Upon A Time)’을 발매하고 컴백한다. 이에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꼭 1위를 하고 싶다고 말한 러블리즈. 그들은 20일 오후 6시, 여섯 번째 미니 앨범 ‘원스 어폰 어 타임(Once Upon A Time)’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우리’로 주요 음원사이트 1위에 랭크시키며 새로운 음원강자로 떠올랐다.

신곡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우리’는 공개 직후 음원 사이트 벅스에서 1위를 차지함은 물론 주요 온라인 뮤직 차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해 무서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물론 이제 시작이기에 좀 더 많은 도전들이 남아있기는 하지만, 어쨌든 시작부터 좋은 소식이 들려온 것은 분명하다.

사실 그간 러블리즈는 미디어 쇼케이스를 하면서 성적에 연연하지 않는다는 말을 자주 해왔다. 좋은 음악 들려주고 싶고, 재밌게, 건강하게, 우리의 색깔을 보여줄 수 있으면 좋겠다고. 이게 대체로 러블리즈가 그간 보여주었던 표준적인 스탠스였다.

하지만 이번에는 제법 달랐다. 그 어떤 때보다 강렬하게 1위를 원했고, 기자들에게 ‘스밍’을 해달라는 애교 있는 부탁도 적극적으로 했다.

이러한 모습은 멤버 케이가 jtbc ‘아는 형님’에서 1위를 해보고 싶다는 말을 했던 걸 떠올리게 만들었다. 아무리 음악방송 시청률이 떨어지고 권위가 약해지고 있다고 해도 당사자 입장에선 ‘1위’라는 건 ‘인정받았다’는 걸을 의미하는 것일 테니. 심지어 케이는 어쨌건 음방 중에선 가장 인정받는 방송인 KBS2 ‘뮤직뱅크’의 MC이기도 하니, 그간 MC입장에서 수도 없이 1위 가수들을 봐오면서 여러 가지 생각들이 들었을 것이다.

러블리즈(Lovelyz) / 서울, 최규석 기자
러블리즈(Lovelyz) / 서울, 최규석 기자

아마 케이를 비롯한 러블리즈 멤버들이 ‘1위를 하고 싶다’, ‘1위를 하게 해달라’고 말한 것은 강하게, 간절하게 말하면 혹시 이뤄질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서 한 게 아닐까 추측된다. 말이 씨가 된다는 속담이 있고, 연예계에서는 (좋은 쪽으로나 나쁜 쪽으로나) 실제로 말이 씨가 된 사례들이 종종이 있기도 하니까.

어쨌든 쇼케이스에서 했던 말 그대로 벅스 1위를 하기도 했으니, 그들의 ‘말’은 나름대로 이미 컴백 첫날부터 ‘씨’가 됐다고 할 수 있다.

이제 그 ‘씨’가 꽃이 되고 나무가 되고 정원이 될 시간이다. 그 누구보다 찬란한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우리’가 될 시간.

한편, 러블리즈의 새로운 타이틀곡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우리’는 기존의 러블리즈만의 색깔을 유지하면서 청량하고 상큼한 사운드로 계절감에 맞게 편곡되었으며, 매력적인 신스 사운드와 러블리즈의 아련한 보이스가 가장 아름다웠던 시절을 이야기하는 가사로 표현되어 더욱더 감성적인 러블리즈만의 색깔을 보여주는 곡이다.

러블리즈(Lovelyz) / 서울, 최규석 기자
러블리즈(Lovelyz) / 서울, 최규석 기자

타이틀곡 외에도 이번 앨범에는 인트로 ‘Once Upon A Time’을 시작으로, 아련한 감성의 ‘Secret Story’, 그루비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미디엄 팝 곡 ‘Sweet Luv’, 설렘 가득한 사랑의 시작을 노래한 ‘Close To You’, 소녀들의 풋풋한 짝사랑 이야기를 담은 ‘Love Game’까지 총 6트랙이 수록되어 있다.

이처럼 러블리즈의 색이 가득한 다양한 트랙으로 가득 채워진 미니 앨범 ‘Once Upon A Time’은 스페이스카우보이, 제이드, Full8loom, SEION, e.one, Ollounder, LEEZ, 김이나 등 국내 최고의 작가들과의 협업으로 한층 성숙해진 음악적 감성을 보여주며 완성도 높은 앨범이 탄생했다.

러블리즈(Lovelyz) / 서울, 최규석 기자
러블리즈(Lovelyz) / 서울, 최규석 기자

이에 ‘믿고 듣는 러블리즈’라는 수식어가 보여주듯 이번 러블리즈의 여섯 번째 미니앨범 또한 리스너들의 귀를 즐겁게 해 줄 명반으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러블리즈는 20일 컴백 쇼케이스를 성황리에 마무리한 이후 이번 주 각종 음악프로를 통해 컴백 무대를 통해 팬들과 만난다.

러블리즈(Lovelyz) / 서울, 최규석 기자
러블리즈(Lovelyz) / 서울, 최규석 기자

아래는 러블리즈 6th Mini Album ‘Once upon a time’의 프로듀서진과 곡 소개

01 Once upon a time
Composed 스페이스카우보이(SPACECOWBOY) / Arranged 스페이스카우보이(SPACECOWBOY)


02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우리 (Beautiful Days)
Lyrics danke / Composed 스페이스카우보이(SPACECOWBOY) / 
Arranged 스페이스카우보이(SPACECOWBOY)

지난 ‘찾아가세요’로 러블리즈의 성숙미를 보여줬던 작곡가 SPACECOWBOY와 또다시 함께하는 곡이다. 기존의 러블리즈만의 색깔을 유지하면서 청량하고 상큼한 사운드로 계절감에 맞게 편곡되었으며, 매력적인 신스 사운드와 러블리즈의 아련한 보이스가 가장 아름다웠던 시절을 이야기하는 가사로 표현되어 더욱더 감성적인 러블리즈만의 색깔을 보여주는 곡이다.

03 Close To You
Lyrics 김이나, SEION, 정호현(e.one) / Composed SEION, 정호현(e.one) / Arranged 정호현(e.one)

상상만 해오던 꿈만 같은 이야기의 첫 페이지, 첫사랑에 빠진 마음을 그린 ‘Close to you’라는 곡은 자꾸만 미소 짓게 하는 설렘 가득한 사랑의 시작을 노래하고 있다. 

04 Sweet Luv
Lyrics 진리(Full8loom) / Composed 영광의 얼굴들(Full8loom), 진리(Full8loom), Jake K(Full8loom) / Arranged 영광의 얼굴들(Full8loom), Jake K(Full8loom)

감각적인 사운드와 그루비한 멜로디가 조화를 이룬 미디엄 팝 곡으로, 달콤한 사랑에 빠진 여자의 마음을 섬세하게 풀어 낸 가사와 멤버들의 한층 성숙해진 보컬이 어우러져 러블리즈의 새로운 매력을 느껴볼 수 있는 곡이다.

05 Secret Story
Lyrics JADE(제이드), 김아름, MIYAO(미야오) 
Composed 스페이스카우보이(SPACECOWBOY), JADE(제이드) 
Arranged 스페이스카우보이(SPACECOWBOY), JADE(제이드), NV, 최영준

'Secret Story'는 [Once upon a time]이라는 앨범 키워드에 걸맞게 피아노로 시작하지만 끝으로 갈수록 화려하고 웅장한 오케스트레이션이 돋보이는 곡이다. 수줍게 고백했던 비밀과 아름다웠던 사랑을 회상하지만 이별한 현재의 상황과 대조되며 기억 속에 남은 추억의 감정을 담은 곡이다.
마음속에 담아두었던 비밀 이야기를 꺼내 이야기하겠다는 동화 같은 가사와 감수성 짙은 러블리즈의 목소리가 만나 더욱더 진해진 러블리즈만의 아련함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06 LOVE GAME
Lyrics Ollounder, LEEZ / Composed LEEZ, Ollounder / Arranged LEEZ, Ollounder

소녀들의 풋풋한 짝사랑 이야기를 게임에 빗대어 풀어낸 레트로 댄스곡이다. 인트로와 훅 파트를 8비트 게임 음악 느낌의 사운드로 구성하여, 제목과 맞아떨어지는 컨셉이 돋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