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어 뉴 저니’ 남우현, 인피니트 메인보컬의 위엄을 제대로 보여준 쇼케이스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인피니트 메인보컬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다.

7일 일지아트홀에서는 남우현의 세 번째 미니앨범 ‘어 뉴 저니(A NEW JOURNEY)’ 미디어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여태껏 감성 발라더의 이미지가 강했던 남우현. 하지만 ‘어 뉴 저니’라는 앨범 타이틀에서도 알 수 있듯, 이번 앨범에선 새로운 음악적 시도를 엿볼 수 있다.

남우현은 전작의 앨범 타이틀곡 ‘끄덕끄덕’과 ‘너만 괜찮다면’을 통해 감미로운 음색과 뛰어난 가창력으로 대중들의 공감을 자아내며 보컬리스트의 대표 주자로 등극했다. 이번 새 앨범 역시 5월 가장 기대되는 음반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인피니트(INFINITE) 남우현 / 서울, 최규석 기자
인피니트(INFINITE) 남우현 / 서울, 최규석 기자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홀드 온 미(Hold On Me (Feat. Junoflo))'를 비롯한 다채로운 감성의 총 7트랙이 수록되어 있으며, 코드나인, 제이윤, The Need, twlv, 다빈크, Jerry. L, HSND, Singing Beetle, Adrian McKinnon, GALAXY 등 히트 메이커들이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또한 남우현은 4곡의 작사와 2곡의 작곡을 맡으며, 한층 성장한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입증했다.

타이틀곡 ‘홀드 온 미’는 어쿠스틱 기타 리프에 일렉트로닉 기타 및 하우스 장르의 EDM 요소가 잘 어우러진 음악으로 팝적인 멜로디와 주노플로의 랩, 우현의 시원한 보컬이 돋보이는 곡이다.

인피니트(INFINITE) 남우현 / 서울, 최규석 기자
인피니트(INFINITE) 남우현 / 서울, 최규석 기자

이날 미디어 쇼케이스를 한 줄로 요약하자면, ‘이 사람이 바로 인피니트 메인보컬 남우현이다’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이다. 소속사 후배인 골든차일드 TAG와 함께 호흡을 맞추면서 춤추고 노래하는 남우현의 모습은 기자의 시선을 끌기에 충분했다. 춤도 격하고, 음도 높은데 곡을 완전히 라이브로 소화했기 때문. 무대 후 매우 숨차하는 모습을 보면서 존경심도 다소나마 생겼다.

이날 남우현은 자신이 방송에 좀 나오는 사람일 뿐 보통 사람들과 다를 바가 없다고 하거나, 앨범이 내고나면 아쉬운 부분을 많이 느낀다는 이야기를 많이 했다.

자기 성찰이 아티스트에게 중요한 덕목이기는 하니 매우 바람직한 태도이기는 하다. 하지만 주관 빼고 객관적으로 봐도 현재의 남우현만큼 하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니다. 애초에 이 험난한 연예계에서 약 10년 가량 버틴다는 것 자체가 기적에 가까운 확률이기도 하고.

무대 후 워낙 힘들어해서 댄스를 할 것인지, 스탠딩으로 할 것인지 고민하지 않았냐고 질문을 했는데, 실제로 그는 고민을 했었다고 솔직하게 답했다. 그 결과가 가장 고생스럽고, 가장 파워풀한 무대였던 셈.

인피니트(INFINITE) 남우현 / 서울, 최규석 기자
인피니트(INFINITE) 남우현 / 서울, 최규석 기자

남우현은 기자들과 대화에서 변화, 새로운 모습 등을 많이 강조했는데, 이 변화를 확실히 보여주기 위해 댄스를 선택한 것이 아닐까 짐작된다.

자신을 우물 안 개구리라고 표현하기도 한 그. 지금도 그냥 외출하면 ‘남우현 씨 아니세요?’ 이런 질문은 잘 못 받는다고 한다. 보통 사람들과 다를 것 없이 거리를 돌아다닌다고. 이에 자신을 알아주는 사람들만 알아주는 게 아닐까 하는 고민을 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이런 고민들이 앨범에 담겨 있다고. 대중 아티스트라면 할 수밖에 없는, 아주 인간적인 고민이라 할 수 있다.

일단 미디어 쇼케이스에서는 그가 왜 준수한 남성 솔로인지, 왜 인피니트 메인보컬인지 제대로 증명했다. 공은 대중에게 넘어간 상태.

인피니트(INFINITE) 남우현 / 서울, 최규석 기자
인피니트(INFINITE) 남우현 / 서울, 최규석 기자

이번 앨범을 통해 남우현이 (본인 스스로 납득할 수 있을 정도의) ‘우물 밖 개구리’가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우물 밖으로 ‘여행’을 떠날 그의 활약을 기대해보자.

한편, 인피니트 남우현은 컴백과 동시에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남우현은 지난 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 및 전세계 아이튠즈를 통해 미니 3집 ‘어 뉴 저니(A NEW JOURNEY)’를 발매, 국내 주요 음반 차트 1위를 석권한 가운데, 해외 아이튠즈 차트까지 1위를 차지하며 성공적인 컴백을 알렸다.

타이틀곡 ‘홀드 온 미(Hold On Me)'로 기존 발라더의 이미지에서 댄스곡으로 변신한 남우현은 주요 음원사이트 상위권을 차지한 가운데 한터 차트, 신나라 레코드 등 주요 음반 차트 1위를 차지했다.

특히 홍콩,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타이완 등 5개국 해외 아이튠즈 탑 앨범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뿐만 아니라 필리핀, 태국, 그리스, 멕시코, 베트남, 터키, 인도네시아 등 각지에서 TOP10을 차지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과시했다.

남우현은 9일 Mnet ‘엠카운트다운’ 컴백 무대를 시작으로 활발한 음악 방송 활동을 이어간다.

아래는 남우현 3rd Mini ‘A NEW JOURNEY’ 곡 소개

A NEW JOURNEY
Composed 코드나인(CODE 9) / Arranged 코드나인(CODE 9)

Hold On Me (Feat. Junoflo)
Lyrics 남우현, Junoflo (주노플로) / Composed코드나인(CODE 9) / Arranged 코드나인(CODE 9)

타이틀 'Hold On Me' 는 어쿠스틱 기타 리프에 일렉트로닉 기타 및 하우스 장르의 EDM 요소가 잘 어우러진 음악으로 팝적인 멜로디와 '주노플로' 의 랩, 우현의 시원한 보컬이 돋보이는 곡이다.

Rain

Lyrics 남우현 / Composed 제이윤 / Arranged 제이윤
감각적인 인트로 기타 리프를 시작으로 아픔과 혼돈 속에 상처를 극복하며 내면의 성숙함을 이루어 가고 있는 자아를 표현한 가사의 조화가 돋보이는 Funk장르의 곡으로 꾸준히 호흡을 맞추고 있는 제이윤과의 음악적 시너지가 돋보인다. 

Stranger
Lyrics 남우현 / Composed 남우현, 히든사운드(HSND), 한강(HSND), 신재영(HSND) , 조미쉘 (Singing Beetle), Adrian McKinnon, GALAXY / Arranged 히든사운드(HSND), 한강(HSND), 신재영(HSND)

Stranger 는 기타 리프와 베이스 리듬이 만들어내는 그루브가 돋보이는 Urban /Funk 장르의 곡으로 우현의 가창력이 더해져 그의 Dandy 한 매력을 유감없이 보여주는 곡이다. 

Crying Baby
Lyrics The Need, twlv / Composed The Need, twlv / Arranged The Need, twlv
‘Crying Baby’는 삶의 무게에 외로워하는 사람들에게 전하는 위로의 메시지를 신스팝과 발라드를 적절히 섞어서 표현해냈다. 미니멀한 인트로와 대조적으로 후렴구에선 몽환적이면서 웅장한 느낌이 담겨있다.

넌 나만 바라봐 (Just Look At Me)
Lyrics 정진선 / Composed DAVINK / Arranged DAVINK
'I Swear' 를 통해 전과 다른 새로운 느낌을 선보였던 남우현이 DAVINK와 다시 한 번 섹시한 분위기의 곡을 완성했다. 전작에 비해 포근하게 위로받는 느낌의 섹시함이 가득한 이번 곡은 따스한 느낌을 살리기 위해 전체적으로 보컬에 힘을 빼고 호흡으로 완급을 조절하는 데 굉장히 신경을 썼다. 150트랙이 넘는 대곡답게 굉장히 디테일하고 섬세한 악기의 배열, 연주와 사운드도 곡의 또 다른 감상 포인트다. 

Flower
Lyrics 남우현 / Composed 남우현, Jerry. L / Arranged 정구현
‘Flower’는 항상 팬들을 향한 사랑의 세레나데를 선물해 왔던 남우현이 또 한 번 선보이는 미디움 템포의 고백송이다. 사랑하는 사람을 한 송이의 꽃에 비유한 가사, 아름다운 기타 선율과 어쿠스틱한 피아노사운드, 남우현의 로맨틱한 목소리가 돋보이는 사랑스러운 곡으로 듣는 이로 하여금 저절로 미소 짓게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