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스펙트럼(SPECTRUM) 화랑, 콘셉트 변화 이유? “조금 더 내려놓고 싶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스펙트럼(SPECTRUM)이 콘셉트 변화 이유를 설명했다.

29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스펙트럼(민재, 빌런, 은준, 동규, 재한, 화랑) 세 번째 미니앨범 ‘리프레싱 타임(Refreshing Tim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스펙트럼(SPECTRUM) 화랑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스펙트럼(SPECTRUM) 화랑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세 번째 미니앨범 ‘Refreshing Time’은 기존의 카리스마 넘치던 스펙트럼과는 180도 달라진 느낌으로 각 곡마다 상쾌한 시간이 될 수 있는 청량함과 밝음이 가득하다.

이번 앨범에 대해 화랑은 “앨범 이름처럼 ‘생기를 되찾자’는 뜻이다. 지금까지의 매력과는 달리 상큼하고 귀여운 느낌의 곡을 표현하기 위해 그동안 많이 준비해서 이번 앨범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콘셉트 변화 이유로는 “지금까지 강렬하고 멋있는 모습만 보여드렸다면 이름에 걸맞게 스펙트럼을 넓히고자 조금 더 내려놓는 모습, 재미있는 모습, 귀여운 모습을 여러분들께 보여드리기 위해 타이틀곡을 정했다”고 밝혔다.

스펙트럼(SPECTRUM) 빌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스펙트럼(SPECTRUM) 빌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타이틀곡 ‘애프터파티(AFTERPARTY)’는 힙합 장르와 EDM, 뭄바톤이 어우러진 곡으로 청량감 있는 사운드와 댄서블한 비트, 감성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이다. 

수록곡 ‘마니또(MANITO)’는 세련된 기타 리프와 리드미컬한 베이스에 브라스 사운드가 더해진 댄스곡으로 스펙트럼만의 밝고 경쾌한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다. 

콘셉트에 대해 빌런은 “처음 도전해보는 콘셉트여서 좀 많이 난감하기도 했다. 어떻게 하면 이 곡을 살릴 수 있을까 고민을 다 같이 했다”며 “회사 댄스 홀, 녹음실에서 음악을 틀고 우리끼리 파티인 것처럼 정신 놓고 놀았다. 그렇게 신나는 모습을 몸에 익히기 위해 연습했다”고 전했다.

달라진 헤어스타일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기본적으로 틀을 잡아주면 우리도 의견을 낸다. 회사에서도 우리 의견을 반영해서 같이 정해주신다”고 말했다.

스펙트럼(SPECTRUM) 동규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스펙트럼(SPECTRUM) 동규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동규 역시 “큰 틀을 회사에서 정해주시면 틀에 벗어나지 않게 우리가 색상의 스펙트럼을 조절한다. 그런 식으로 머리 색을 정했다”고 설명했다.

29일 오후 6시 세 번째 미니앨범 ‘리프레싱 타임(Refreshing Time)’을 발매하는 스펙트럼(SPECTRUM)은 타이틀곡 타이틀곡 ‘애프터파티(AFTERPARTY)’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K-POP '최고의 피지컬'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