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엑소(EXO) 첸 “데뷔 7년 만의 첫 솔로 앨범, 신인 가수로 데뷔하는 느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엑소(EXO) 첸이 데뷔 7년 만에 첫 솔로 앨범을 발매했다.

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SM타운 코엑스 아티움에서 첸의 첫 번째 솔로 미니앨범 ‘사월, 그리고 꽃 (April, and a flower)’ 발매 기념 음감회가 열렸다. 이날 MC는 시우민이 맡아 의리를 뽐냈다.

엑소(EXO) 시우민-첸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엑소(EXO) 시우민-첸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첸은 “데뷔한 지 7년 만에 첫 솔로 미니앨범을 발매하게 됐다. 엑소 말고도 OST로도 음원 활동을 해왔었는데 이번에는 저만의 목소리로만 구성된 6곡이 들어간 앨범을 만들다 보니 조금은 제 자신에게 혹독했다”고 솔로 앨범 발매 소감을 전했다.

이어 “연습하는 모습을 자주 봤는데 미친 듯이 연습하더라”는 시우민의 말에 “여태까지 노래하고 음악 하면서 부족했던 부분을 채워나가고 싶어서 그런지 제 자신을 되돌아보고 처음부터 하는 마음으로 이번 앨범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엑소(EXO) 첸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엑소(EXO) 첸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첫 번째 솔로 미니앨범 ‘사월, 그리고 꽃 (April, and a flower)’은 솔로 가수 첸의 감미로운 보컬과 따뜻한 음악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앨범에 대해 첸은 “앨범 명부터 봄의 기운이 느껴진다. 수록곡들도 봄에 어울릴만한 곡으로 준비했다. 굉장히 실력 있으신 많은 분들께서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저만의 감성을 최대한 많이 담아보려 노력했다. 여태까지 제 음색과 제 노래를 들으셨던 분들은 조금은 달라진 제 모습을 찾아볼 수 있을 것 같다”고 예상했다.

타이틀곡 ‘사월이 지나면 우리 헤어져요 (Beautiful goodbye)’는 섬세한 피아노 연주가 인상적인 발라드 곡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사랑이 시들어가는 연인을 보고 이별을 준비하는 남자가 아름다웠던 첫 만남을 기억하는 모습에 첸의 애절한 목소리가 더해져 귀를 매료시킨다.

수록곡으로는 첸이 작사에 참여해 힐링 메시지를 담은 수록곡 ‘꽃 (Flower)’, 피아노와 스트링 조합이 돋보이는 곡 ‘하고 싶던 말 (Sorry not sorry)’, 지친 마음에 위로를 건네는 어반&소울 발라드 곡 ‘사랑의 말 (Love words)’, 누군가의 추억 속에서 오랫동안 머무르길 바라는 마음을 그린 곡 ‘먼저 가 있을게 (I’ll be there)’,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표현한 팝 발라드 곡 ‘널 그리다 (Portrait of you)’까지 총 6곡이 담겼다.

엑소(EXO) 첸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엑소(EXO) 첸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앨범명을 비롯해 타이틀곡까지 4월이라는 공통 소재가 등장한다. 본격적인 봄이 시작되는 4월에는 첸을 비롯해 수많은 남자 솔로 아티스트들이 앨범을 발매한다.

이에 대해 첸은 “사실 4월을 생각한 건 아니다. 이번 앨범을 내기까지 정말 큰 고민들이 많았고 용기가 필요했다. 목표는 4월에 두고 진행하되 하지만 이걸 지키기 위해 무리해서 낼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다”며 “혹시라도 좋은 곡들이 많지 않거나 제 자신이 만족스럽지 못한 상황이 되면 4월 목표를 접고 앨범 진행을 미루자고 생각했는데 운이 좋게도 정말 좋은 곡들이 많이 모이게 됐다. 앨범 제작 과정을 거쳐가면서 제 자신도 많은 자신감이 붙어서 ‘그럼 우리는 4월로 가자’고 했다. 처음에는 올 하반기를 생각했는데 정말 운이 좋게도 4월이 됐다”고 발매 시기에 대한 비하인드를 밝혔다.

끝으로 첸은 “오늘로 첫 발을 다시 한번 내딛는다고 생각한다. 데뷔하는 신인 가수 느낌이 들 정도로 지금 많이 떨리고 긴장하고 있다. 앞으로 더 좋게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다”며 “오늘을 시작으로 더 깊이 있는 가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은은하게 마음과 감정을 움직일 수 있는 가수가 되고 싶다”고 바람을 전했다.

첸의 첫 번째 솔로 미니앨범 ‘사월, 그리고 꽃 (April, and a flower)’은 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