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영화 ‘리틀 포레스트’ 줄거리는? 김태리가 산 촬영지는 경북 군위? ‘관심집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영화 ‘리틀 포레스트’ 촬영지와 뜻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레트로(복고)를 젊은 층들이 향유하려는 이른바 ‘뉴트로’(New+retro) 열풍이다.

뉴트로 감성을 자극하는 여행지는 경상북도 군위군이 빼놓을 수 없다.

군위는 영화 ‘리틀 포레스트’의 배경이다.

‘리틀 포레스트’ 줄거리는 시험과 취업, 연애 등 그 무엇도 뜻대로 이루지 못한 채 고향으로 돌아온 한 여성이 고향 친구들을 만나면서 겪게되는 사랑과 우정 등을 그리고 있다. 영화는 시골 생활에 익숙하지 않은 젊은 층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끌어 150만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했다.

영화 ‘리틀 포레스트’ 배경이 된 우보면 미성리 혜원(김태리 분)네 집이 화제다.

‘리틀 포레스트’ 주 촬영지는 경북 군위군 우보면 미성리이다.

김태리 / 영화
김태리 / 영화 ‘리틀 포레스트’ 스틸샷

극 중 혜원의 집은 군위군 우보면의 한 마을회관 근처에 자리한 평화로운 시골집이다. 

촬영지에 들어서면 담장 너머로 보이는 풍경, 앞뜰과 뒤뜰, 혜원의 요리에 쓰인 양념을 담은 병들, 곶감이 달렸던 처마 밑의 흔적을 볼 수 있다.

-김태리 / 영화 ‘리틀 포레스트’ 스틸샷
문소리-김태리 / 영화 ‘리틀 포레스트’ 스틸샷

이 밖에도 혜원이 집으로 가기 위해 도착한 화본역과 화본마을, 고로면 일연테마로드, 부계면 대율리 한밤마을 등 아름다운 자연의 정취를 그대로 간직한 군위군에서 영화 대부분이 촬영됐다.

영화 ‘리틀 포레스트’는 혜원(김태리 분)이 집에서 제철 요리를 해 먹고, 오랜 친구 은숙(진기주 분), 재하(류준열 분)와 복작대며 보내는 사계절을 담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