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한공주' 9일 만에 10만 돌파…독립 영화 사상 최단 기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개봉 첫날 1만 관객 돌파, 개봉 4일 만에 6만 관객을 돌파하며 작지만 묵직한 흥행력을 보여줬던 '한공주'가 4월 25일(금)까지 개봉 9일 만에 10만 관객을 돌파했다.
 
꾸준한 흥행세로 관객을 모으며 화제의 중심에 놓여있는 '한공주'가 4월 25일(금)까지 개봉 9일 만에 누적 관객 104,976명을 동원하며 한국 독립 영화 사상 최단 기간 10만 돌파라는 신기록을 또 한 번 수립했다.
 
한공주 / 제작=리 공동체영화사
한공주 / 제작=리 공동체영화사
개봉 첫날 단 하루에만 1만 관객을 동원해 다양성 영화 사상 최단 기록을 경신했던 '한공주'는 불과 8일 후 10만 관객을 돌파하며 연이은 기록 행진을 이어나가고 있다. '한공주'의 무서운 흥행 속도는 한국 독립 영화계의 화제작이었던 '똥파리'(2009)가 개봉 19일 만에, '김복남 살인사건의 전말'(2010)이 10일 만에 10만 관객을 돌파한 것과 비교했을 때 단연 앞서는 수치이다.
 
개봉 전 수 많은 극장으로부터 상영요청을 받는 등 심상치 않은 주목을 받았던 영화 '한공주'는 국내외 화제작이 포진해있는 극장가에서 박스오피스 10위 권 내 순위를 유지하더니 개봉 5일에 접어드는 21일(월)부터는 박스오피스 4~5위에 랭크되며, 나날이 뜨거워지는 흥행세를 보여주고 있다. 작지만 힘있는 영화로 더욱 강력한 입 소문을 타면서 연일 포털 사이트 메인을 장식하는 것은 물론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 온라인까지 점령하며 심상치 않은 존재감을 알리고 있다.
 
한공주 / 제작=리 공동체영화사
한공주 / 제작=리 공동체영화사
이 같은 흥행 열기에 이어 '한공주'는 베를린 한국 영화제 개막작으로 초청되어, 현지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모으고 있다. 베를린 한국 영화제는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주목 받았던 상영작 위주로 선정하여 쇼케이스 형식으로 상영하는 한국 영화제로 2012년 시작하여 올해로 3회를 맞이했다. 부산국제영화제에서 CGV무비꼴라쥬상과 시민평론가상 2관왕을 차지했던 '한공주' 외에도 홍상수 감독의 '누구의 딸도 아닌 해원', 연상호 감독의 '사이비' 등이 초청되었다.
 
한국 독립영화 사상 최단 기간 내 10만 관객을 동원, 작품성과 흥행성을 모두 잡으며 흥행 저력을 선보이고 있는 '한공주'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