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수용-현송월이 이끄는 北예술단, 이틀째 베이징 공연 진행…中 고위급 인사 참석 여부에 관심 집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리수용 북한 노동당 국제 담당 부위원장과 현송월 삼지연 관현악단 단장이 이끄는 북한 친선 예술단이 베이징(北京)에서 이틀 연속 공연을 진행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24일 베이징(北京)에 도착한 북한 예술단은 26일 저녁 국가대극원에서 첫 공연을 한 데 이어 27일에도 공연을 이어간 것으로 보인다.

이날 대극원이 북한 예술단 공연으로 전면 휴관한 가운데 오후 6시 경부터 대극원 주변에는 공연 표를 들고 지나가는 사람들이 목격됐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특히 이날 대극원 주변은 10m 간격으로 경찰이 배치되고 검문검색이 강화돼 북한 예술단 공연에 중국의 고위급 인사가 왔음을 예상케 했다.

일부 암표상은 “오늘 공연에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온다”고 말했으나 시 주석의 참관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

하지만 북한 예술단이 첫 공연을 한 26일에는 바로 옆에서 대극원의 정규 공연이 이뤄질 정도로 보안이 심하지 않았던 것과 비교하면 27일 공연에는 북·중 모두 비중 있는 인사들이 왔음을 시사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지난 26일 북한 예술단의 첫 공연에는 중국 기업 단체, 북한대사관 직원, 조선족 등 2,000여명이 초청된 바 있다.

북한 예술단의 이번 방중 공연은 내용이 매회 같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북중 수교 70주년을 기념해 양국 우호 강조, 사회주의 우월성 부각하는 노래와 춤, 연주가 되풀이됐을 것으로 추정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