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영화 ‘타이타닉’, ‘터미네이터’ 시리즈 제임스 카메론 연출로 눈길…흥행 기록과 수상 실적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영화 ‘타이타닉’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1997년 개봉한 ‘타이타닉’은 ‘터미네이터’ 시리즈, ‘에일리언 2’, ‘어비스’로 유명한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연출했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케이트 윈슬렛이 주연을 맡은 이 작품은 영화사상 최초로 2억 달러의 제작비가 들어간 것으로도 유명하다.

개봉 첫 주에는 2,8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리는 데 그쳐 흥행에서 실패할 것이란 예측이 지배적이었다.

‘타이타닉’ 스틸컷 / 네이버영화
‘타이타닉’ 스틸컷 / 네이버영화

그러나 무려 15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면서 북미에서만 6억 달러의 수익을 올렸다.

전 세계적으로는 18억 달러의 성적을 기록해 영화사상 최초로 월드와이드 10억 달러 돌파작이 되었다.

2012년에는 사고 발생 100주기를 맞이해 3D로 재개봉했으며, 북미에서만 5,788만 달러의 수익을 올리며 월드와이드 3억 4,000만 달러의 수익을 추가하는 저력을 보였다.

당시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는 14개 부문에 후보로 올라갔으며, 11개 부문에서 수상해 역대 최다 부문 수상 기록을 갖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