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구자열 LS 회장, 신임 임우너 만찬 간담회서 ‘유언실행(有言實行)’ 당부…“후배들을 윽박지르지 말고 격려해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나연 기자) LS그룹 구자열 회장이 올해 연말 정기 인사에서 승진한 신임 임원들에게 ‘유언실행(有言實行)’을 당부했다.

17일 그룹에 따르면 구 회장은 지난 14일 서울 LS용산타워에서 가진 신임 임원들의 만찬 간담회에서 ‘유언실행(有言實行)’을 언급했다.

‘유언실행(有言實行)’은 ‘말한 것은 반드시 행하라’는 의미의 사자성어를 뜻한다.

그는 이같이 조언한 뒤 “후배들을 윽박지르지 말고 치어 업(Cheer Up·격려)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라”고 강조했다.

구자열 LS그룹 회장 / 연합뉴스
구자열 LS그룹 회장 / 연합뉴스

구 회장은 또 “LS가 한동안 어려운 시기가 있었지만 이를 이기고 다시 도약할 준비가 됐다”며 “내년 경영환경 역시 녹록지 않겠지만 신뢰의 리더십으로 선배들이 못한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자”고 전했다.

이어 “과거 방식의 리더십을 따라 하지 말고 새로운 리더십으로 무장하라”고 거듭 당부했다.

구 회장은 이 자리에서 이한우 논어등반학교 교장이 쓴 ‘논어를 읽으면 사람이 보인다’와 프랜시스 헤셀바인이 지은 ‘최고의 질문’ 등 두 권의 책을 임원들에게 선물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