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신서유기 시즌6’, “결혼 준비 예비부부” 스드메 뜻-견적은? 이수근의 포복절도 오답…웨딩업계 속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스드메가 이슈를 모으고 있다.

지난 25일 방송된 tvN ‘신서유기 시즌6’에서 이수근은 ‘스드메’ 뜻을 두고 혼란을 겪었다.

이수근은 스드메 뜻을 ‘스페인에서 드려온 메로구이’라는 엉뚱한 답을 내놔 웃음을 자아냈다.

이수근 스드메 뜻 스페인 메로구이 / tvN ‘신서유기 시즌6’ 방송캡처
이수근 스드메 뜻 스페인 메로구이 / tvN ‘신서유기 시즌6’ 방송캡처

스드메는 스튜디오 촬영, 드레스 대여, 메이크업을 묶어 부르는 웨딩업계의 속어다. 

스드메의 견적 또한 이슈를 모으고 있지만 견적표는 알 길이 없다.

한마디로 스드메는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을 줄여 이르는 말이다.

결혼식을 올리기 전에 찍는 앨범 촬영에서 예식 당일 신랑 신부 화장까지 포함하는 결혼 준비의 핵심 과정을 가리키는 말이라 할 수 있다. 

스드메 / 연합뉴스
스드메 뜻 / 연합뉴스

결혼 비용이 천정부지로 치솟으면서 스드메 비용 때문에 속앓이를 하는 예비부부들이 적지 않다.

연말 웨딩 시즌을 앞두고 예비신랑, 신부들의 결혼 준비가 한창이다. 예단, 예물 준비에 박차를 가하는 예비신랑, 신부들에게 가장 스트레스인 것은 결혼 비용이다. 웨딩홀, 혼수,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등 준비할 것이 많은 만큼 들어가는 비용도 만만치 않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