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5년 연습의 결과물”…‘PMC: 더벙커’, 하정우, 영어 대사부터 총기 액션까지 완벽 소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하정우가 김병우 감독과 두 번째 호흡을 맞췄다.

21일 서울 용산구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PMC(피엠씨): 더벙커’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하정우, 이선균, 김병우 감독이 참석해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영화 ‘PMC: 더벙커’는 글로벌 군사 기업 블랙 리저드의 캡틴 에이햅(하정우 분)이 CIA로부터 거액의 프로젝트를 의뢰받아 지하 30m 비밀 벙커에 투입되어 작전의 키를 쥔 닥터 윤지의(이선균 분)과 함께 펼치는 리얼타임 전투 액션이다.

‘PMC: 더벙커’ 제작발표회/ 톱스타뉴스 최시율 기자
‘PMC: 더벙커’ 제작발표회/ 톱스타뉴스 최시율 기자

하정우는 5년전 ‘더 테러 라이브’에 이어 김 감독과는 두 번째 만남이다.

다시 호흡을 맞추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을까. 이날 현장에서 하정우는 “5년 전이었는데 굉장히 새롭고 참신한 느낌이었다”라며 출연 계기를 전했다.

“한국 영화에서 흔하게 선택하지 않은 소재와 표현해내는 방식 같은 것들이 재밌을 것이라 생각했다. 두 번째로 김 감독이 믿음이 가서 흔쾌히 결정했다”

김 감독 역시 다시 만난만큼 익숙해서 좋은 점이 많았다며 하정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전 영화에서 호흡을 맞춰봤기 때문에 유리한 점들이 많았다. 어떻게 촬영 준비를 해야 효율적인지 알 수 있었다”

극중 미국에서 가장 잘 나가는 글로벌 군사 기업의 핵심팀 블랙리저드의 캡틴 에이헵 역을 열연한 하정우는 80% 이상 영어 대사를 소화하기 위해 한 달간 미국에서 다이얼로그 코치와 함께 영어 대본 연습 과정을 거치는 노력을 더했다.

‘PMC: 더벙커’ 제작발표회/ 톱스타뉴스 최시율 기자
‘PMC: 더벙커’ 제작발표회/ 톱스타뉴스 최시율 기자

또 이날 공개된 예고 영상에서는 남다른 총기 액션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앞서 ‘베를린’, ‘암살’에서 경험이 있어서 총 잡는 것이 낯설지 않았다는 하정우는 “캐릭터의 성격에 맞는 스타일로 준비했고 경험했던 것들이 큰 도움이 됐다”라며 촬영 당시를 회상했다.

마지막으로 하정우는 ‘더 테러 라이브’에 비해 공간도 확장되고 인물도 확대되면서 영화적인 재미가 커졌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리얼타임 전투 액션, ‘PMC: 더벙커’는 오는 12월 26일 개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