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공식입장] JYP엔터테인먼트, 갓세븐 사생팬 논란에 “선처 없이 법적 조치 취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양인정 기자) 갓세븐(GOT7) 영재가 최근 사생활을 침해한 팬에게 강력한 경고를 취한 가운데, 소속사가 공식입장을 밝혔다. 

8일 오후 갓세븐의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소속 아티스트의 사생활을 침해하는 불법적인 행위 및 명예와 인격을 훼손하는 행위 전반에 대해 가용한 법적 절차를 검토해 단호하게 대응한다는 방침을 가지고 아티스트에 대한 법적 보호를 지속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GOT7의 사생활 및 인격권을 침해하는 행위에 대해 형법 및 경범죄 처벌법 등에 의거하여 선처 없이 모든 가능한 법률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갓세븐의 영재는 지난 1일 자신의 SNS에 “말이 말 같지 않나요? 참는 것도 한계가 있어요”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알 수 없는 누군가에게 받은 메시지 내용이 담겨있어 공분을 샀다. 이에 영재는 “좋은 말로 몇 번 말해도 듣지를 않네요. 이제부터 다 모아 놓고 캡처 해놓을게요”라며 사생팬의 일방적인 연락에 경고했다. 

갓세븐(GOT7) 영재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하 JYP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JYPE입니다.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의 사생활을 침해하는 불법적인 행위 및 명예와 인격을 훼손하는 행위 전반에 대해 가용한 법적 절차를 검토하여 단호하게 대응한다는 방침을 가지고 아티스트에 대한 법적 보호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티스트 사생활을 침해하는 행위가 근절되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온라인상에서 아티스트 본인을 비롯하여 아티스트 가족의

- 개인 정보를 알아내어 불법 거래하는 행위

- 개인 정보를 알아내어 지속적인 연락을 취하는 행위

- 개인 정보를 온라인에 불법 유포하는 행위

- 사생활 및 초상권을 침해하는 사진 등을 온라인에 불법 유포하는 행위

- SNS를 해킹하거나 해킹을 시도하는 행위 등

위와 같은 불법 행위들로 GOT7의 사생활 및 인격권을 침해하는 행위에 대해 형법 및 경범죄 처벌법 등에 의거하여 선처 없이 모든 가능한 법률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알려 드립니다.

당사는 자체 모니터링 및 팬분들의 제보를 통해 불법 행위에 대한 게시글/이미지/영상 등을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상 GOT7의 사생활 및 권리 침해가 발생할 경우

fan@jype.com 으로 제보 부탁드립니다. 

일부 무질서하고 잘못된 불법 행위로 인해 아티스트 뿐만 아니라 GOT7을 사랑해주시는 많은 팬분들에게 누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