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우리동네 예.체.능' 농구 마지막 대결…최다 1,500명 관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드디어 '예체능' 농구 편의 마지막 경기다. KBS 2TV '우리동네 예체능'(이하 '예체능')은 4일 방송되는 '서울' 팀과의 경기를 마지막으로 약 4개월 간의 농구 대장정을 마무리 짓는다. '예체능' 팀이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는 가운데 '서울' 팀과의 경기는 한 마디로 천당과 지옥을 수 차례 오고간 명경기였다는 후문이다.
 
'서울 다이너마이트' 팀은 순수 아마추어 동호회로 결성된 지 13년의 오랜 전통을 자랑한다. 서울 최상위권 BEST 3에 전국 상위권 TOP 10으로 작년 서울시 대회 1위는 물론 전국 3위를 기록한 명실상부 최강팀인지라 이들과의 경기에서 어떤 다양한 활약상을 펼칠지 기대감이 모아진다.
 
그도 그럴 것이 탄탄한 조직력은 물론 재빠른 가로채기에 빠른 스피드, 무엇보다 역대 동호회 팀 중 가장 어린 평균 연령에 안정된 패스와 외곽슛까지 모든 것이 최고인 팀이었다.
 
'우리동네 예체능' / KBS
완벽에 가까운 '서울 다이너마이트' 팀을 상대로 맞이한 '예체능' 마지막 농구 경기는 최다 관객인 천오백 여명의 구름 관중이 뜨거운 함성을 내뱉는 가운데 시작됐다. 이 같은 열기는 한 쿼터에 무려 20점 이상의 득점을 하는 등 신기록의 행진으로 이어지며 양적으로나 질적으로나 모든 면에서 농구 대장정을 마무리 짓는 최고의 경기가 펼쳐졌다.
 
마지막 농구 대결에서 최인선 감독이 꺼내든 '예체능' 팀의 전략은 '첫 골을 가져라'. 이에, 최인선 감독은 "이번 경기는 첫 골이 중요하다. 점프볼을 획득하라"며 주문했고, 강호동은 "마지막 경기가 아니고 7번째 경기다. 긴장을 버려라"고 말했으며, 박진영은 "상대팀의 한 명 한 명을 생각하면 두렵지만 우리팀을 믿고 의지하겠다고 생각하면 편해진다"고 말하며 기운을 돋구었다.
 
이에 대해 '서울 다이너마이트' 팀의 전략은 '줄리엔을 막아라'로 "'예체능' 팀에는 최인선 감독과 우지원 코치가 있으므로 어떤 전략으로 나올지 모른다. 그러므로 항상 긴장해야 한다"고 경계할 것임을 주문했다.
 
과연, 탁구와 볼링, 배드민턴을 거치는 동안 마지막 경기를 단 한차례도 이겨본 적이 없는 '예체능' 팀이 서울의 절대강자 '서울 다이너마이트' 팀을 맞아 농구 대결을 승리로 마무리 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에 대해 '예체능' 제작진은 "'예체능' 팀의 마지막 대결은 선수들뿐만 아니라 경기를 중계하는 중계석과 스태프들마저 긴장의 연속이었다"고 전하며 "경기 중 무려 두 명의 선수가 발에 쥐가 났으며 역전의 역전을 거듭해 결과를 알 수 없었다"며 혼전의 경기 모습을 전했다.
 
이와 더불어 "100% 모든 장면을 리얼로 보여주고 싶은 경기는 '배드민턴 리턴즈' 이후 처음이었다. 현장의 박진감을 시청자분들도 함께 느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MC 최강창민의 마지막 경기이기도 한 '예체능' 팀 vs '서울' 팀의 '우리동네 예체능' 농구 마지막 대결은 2월 4일(화) 밤 11시 2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