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 오늘저녁’ 명절 마무리 팁 ··· 프라이팬 기름때-남은 명절음식들 처리 방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지연 기자)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추석 연휴 마무리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28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추석 연휴 마무리 방법에 대해 알아봐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첫 번째로 알아본 것은 명절음식을 하고 남은 기름을 새것처럼 만드는 방법이었다. 남은 기름 해결을 위해서 필요한 것은 양파다. 음식을 하고 남은 기름에 양파를 넣고 10분간 튀겨주면 기름색이 맑아진다. 전문가는 양파에 풍부한 섬유소가 촘촘한 구조여서 사용했던 식용유 속 이물질을 흡착해 식용유의 색을 맑게 한다고 설명했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명절음식을 하고 나면 설거지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프라이팬에 기름때가 남아있다. 끈적한 프라이팬의 기름때 해결방법은 설탕이었다. 먼저 설탕과 물을 1대1 비율로 섞는다. 이렇게 만든 설탕물에 마른 물티슈를 적셔서 프라이팬을 닦아주면 된다고 한다. 실제로 이렇게 만든 설탕 물티슈로 프라이팬을 닦으니 기름때가 묻어나오지 않았다. 전문가는 설탕 특유의 끈적이는 성질들이 기름 입자를 잘 흡착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 베이킹소다보다 설탕이 더 낫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세 번째로 알아본 것은 남은 명절음식들을 새롭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었다. 요리연구가는 남은 송편으로 떡볶이를 만들었다. 송편 떡볶이를 만드는 방법은 일반 떡볶이를 만드는 과정과 같다. 떡 대신 송편을 넣기만 하면 된다. 남은 모둠전은 전골로 재탄생했다. 모둠전 전골 역시 일반 전골을 만드는 방법과 같다. 단, 느끼한 맛을 잡기 위해 새우젓을 넣어주는 것이 좋다.

 

 

‘생방송 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6시 10분, MBC에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