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진선미 장관, 서면으로 취임 인사 전해 “여가부는 제 든든한 동지…헌실할 기회 갖게 돼 영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나연 기자) 진선미 신임 여성가족부(여가부) 장관이 서면으로 취임 인사를 전했다.

27일 진선미 여성가족부(여가부) 장관은 서면을 통해 “여가부는 항상 제 든든한 동지였다. 스무살을 맞은 여가부가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헌신할 기회를 갖게 돼 큰 영광”이라고 전했다.

진 장관은 별도의 취임식을 갖지 않기로 한 바 있다.

이어 그는 “성평등을 위해 타오르는 지금의 불꽃을 제도와 문화라는 등불로 만드는 일을 해야 하는 것이 여가부”라며 이를 위해 세 가지에 중점을 둬 일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먼저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여성의 삶 구현’을 정책 최우선 과제로 두겠다고 강조했다.

진 장관은 “모든 여성폭력에 대응하는 범정부 컨트롤타워로서 여가부의 기능을 강화하고 여성폭력 근절을 위한 법적·제도적 기반을 확고히 구축하며 한 번의 신고만으로 피해자가 필요한 지원과 보호를 통합적으로 받을 수 있는 여성폭력 통합처리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강하게 주장했다.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이어 “현재 국회 계류 중인 미투(Me Too·나도 당했다) 운동과 디지털 성범죄 관련 법안 132개 재·개정 속도를 높이고 여성폭력을 방지하고 피해자 보호·지원을 강화하는 여성폭력방지기본법 제정을 반드시 마무리 짓겠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차별 없는 일터를 만들기 위해 고위관리직 여성비율 목표제를 도입하겠다”며 “주요 기업과 협약을 추진하고 기업 성차별 사례 100일 신고창구를 운영하고 특별점검에 나서겠다”는 정책을 발표했다.

또 “나홀로족과 혈연·혼인 외 다양한 결합이 늘어나는 만큼 다양한 가족을 위한 정책적 기반을 만들겠다”며 “국민 누구나 생애주기별 성평등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성평등 교육과정 혁신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최근 문재인 대통령이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한다”고 언급했던 화해치유재단 처리 문제에 대해서는 “철저히 피해자 관점에서 하루 속히 마무리 짓도록 하겠다”고 일갈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