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서울 평양 두 도시 이야기’ 대동강맥주에도 7가지 종류가 있다? 초콜릿 맛부터 커피 맛까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24일 JTBC에서는 추석 특집으로 ‘서울 평양 두 도시 이야기’가 방송됐다. 
‘서울 평양 두 도시 이야기’는 제3차 남북정상회담과 9월 평양공동선언으로 하나가 되는 남과 북을 위해 서울과 평양을 잇는 ‘서평식당’이라는 테마로 방송했다.
북한 주민들, 중국 관광객들과 함께한 평양行.
평양 시내로 향하는 길에서 북한 식탁 위에는 어떤 것들이 올라가는지 궁금하다.
이번 방송을 위해 남과 북 제작진이 힘을 합쳤다. 북한 촬영감독과 최고 요리 전문가인 김영일 조선요리협회 중앙위원회, 그리고 평양의 맛을 소개하는 오은정 북한 문화해설가가 그들이다.

JTBC ‘서울 평양 두 도시 이야기’ 방송 캡처
JTBC ‘서울 평양 두 도시 이야기’ 방송 캡처

이날 방송에서는 대동강의 유명한 맥주집을 찾았다.
평양 시민들의 맥주 맛집으로 알려진 경흥맥주집이었다. 이곳은 무려 한 번에 1,000여 명이 들어설 수 있다. 영국 양조장 설비에 독일 기술을 더해 맥주 맛이 좋다고 한다.
퇴근길에 들르는 사람들이 그렇게 많다는데... 
박찬일 셰프는 맥주에 알싸한 맛이 나는 초본 식물이 들어가야 하는데 추운 지방에서 잘 자란다고 설명한다. 이것이 바로 북한 맥주 발전의 이유라는 것이다.

JTBC ‘서울 평양 두 도시 이야기’ 방송 캡처
JTBC ‘서울 평양 두 도시 이야기’ 방송 캡처
JTBC ‘서울 평양 두 도시 이야기’ 방송 캡처
JTBC ‘서울 평양 두 도시 이야기’ 방송 캡처

그런데 대동강맥주에도 종류가 있다고 한다. 무려 7가지나 있다고 하는데...
1번은 주원료 보리 100%가 들어가고 색이 제일 진하다. 2번은 보리 70%, 흰쌀이 30%가 들어가 색이 좀 연하다. 3번은 보리와 흰쌀이 반반씩 들어간다. 4번은 흰쌀 70%, 5번은 100% 쌀맥주다.

6번은 보리 80%에 쌀 20% 흑맥주다. 7번 맥주는 초콜릿 맛이 나며 6번은 커피 맛이 난다.
여성들은 주로 흰쌀 맥주를 찾고 남성들은 보리 맥주를 찾는다고 한다. 나이 많은 어르신들은 흑맥주를 찾기도 한다.
JTBC ‘서울 평양 두 도시 이야기’는 23일 밤 8시 10분, 24일 8시 50분에 각각 1부와 2부가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