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익명의 비트코인골드 창업자, ‘블록체인 서울’ 첫 공식 무대…‘4번의 특별 강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익명으로만 활동을 해 온 비트코인골드(BTG)의 공동창업자이자 리드 개발자인 'h4x3rotab(H4X)가 ‘블록체인 서울 2018’에서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낸다.  

서울시가 후원하고, 국회 제4차 산업혁명 포럼이 주관하는 ‘블록체인 서울 2018’은 17일 H4X가 스페셜 연사자로 참여한다고 10일 밝혔다. 

H4X는 비트코인의 채굴이 소수의 채굴 사업장들에 의해 집중된 문제점에 지적하면서 ‘1 CPU 1 VOTE’라는 채굴분산화를 주장하며 2017년 10월 25일에 비트코인의 491407블록에서 하드포크를 주도한 개발자로, 비트코인 기술 분야에서 최고의 개발자 중 하나로 뽑히는 인물이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첫 공식무대가 될 ‘블록체인 서울 2018’에서 그는 비트코인 및 블록체인 분야의 현안을 모두 다룰 예정이다. 특히, 2018년 5월 23일에 있었던 비트코인골드의 51% 해킹 공격과 이를 해결한 경험은 블록체인 분야 개발자들에게 값진 지식 공유가 될 것이다. 

비트코인골드는 ‘BTGPay’를 실물 경제의 결제 수단으로 확대할 예정으로, 다양한 파트너십과 라이트닝 네트워크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블록체인 서울 2018’에는 총 4번의 특별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티몬 창립자 겸 의장이자 테라(Terra)의 공동창업자인 신현성 대표가 첫 날 오전 오프닝 강연을 통해 바이낸스 랩, OKEx, 후오비 캐피탈, 두나무앤파트너스 등 글로벌 최상위 대형 거래소의 투자 자회사들로부터 펀딩을 받은 테라 프로젝트의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