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해병대, 마린온 추락사고 조사 결과 다음주 발표…‘구조적 결함’에 무게 실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지난 7월 17일 발생한 해병대 마린온 헬기 추락사고 조사결과가 다음 주 중 발표된다.

10일 해병대 관계자는 “마린온 사고 조사결과를 다음 주 중 발표할 계획”이라며 “이번 주에 송영무 국방부 장관에게 보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병대는 지난달 6일부터 40여 명 규모의 민·관·군 합동 사고조사위원회를 꾸려 사고 조사를 진행해왔다. 이달 1~8일에는 조사위원 2명이 유럽의 에어버스 헬리콥터를 방문해 의견을 청취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병대 관계자는 “조사위 측에서 여러 가지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성실하게 조사를 해왔다”고 전했다.

부서진 마린온 회전날개 / 연합뉴스
부서진 마린온 회전날개 / 연합뉴스

사고조사위는 핵심부품 결함 등 다양한 가능성을 염두에 둬 조사를 진행해왔다.

특히 마린온의 원형인 수리온 헬기가 여러 국가의 제품을 복합적으로 사용해 구조적 결함에 취약했을 가능성도 조사 범위에 포함한 것으로 알려졌다.

마린온은 7월 17일 포항공항에서 정비를 마치고 정비 상태 이상 유무를 확인하기 위한 시험비행 중 이륙 4초만에 10m 상공에서 추락해 해병대원 5명이 숨졌다.

해병대는 마린온 헬기 2대를 시작으로 2023년까지 모두 28대를 도입할 계획이다.

지금까지 한미연합작전서 미군 상륙기동헬기에 의존해야 했던 해병대는 마린온 인수로 45년 만에 항공전력을 보유하게 된 상황에서 이번 사고를 당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