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응답하라 1994' 시청률 9.8% 기록…폭발적 신드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전국민을 ‘응사앓이’에 빠뜨린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가 ‘응칠’의 기록을 뛰어넘으며, 폭발적인 신드롬을 이어나가고 있다.
 
지난 15일(금) 방송된 9화 ‘그러니까, 내가 하고 싶은 말은’ 편이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평 속에 평균시청률 8.1%, 순간최고시청률 9.8%으로 최고시청률을 경신하며, 케이블, 위성, IPTV 통합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 참고: 지난 8화 평균 7.1%, 최고 8.6%) 특히 중반부에 들어선 방송 5주차 만에 전작인 '응답하라 1997' 최고시청률(최종화 평균 7.6%, 최고 9.5% / TNmS 기준) 기록을 뛰어넘으면서, 향후 ‘응사’가 새로운 시청률 기록을 어떻게 써나갈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날 최고의 1분을 기록한 장면은 칠봉이(유연석)가 야구경기 우승 후 자신의 모자 속에 넣어둔 나정(고아라)의 사진을 보며 웃는 장면이 차지했다.
 
남녀 10대~50대 연령층에서 모두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며 ‘국민드라마’답게 고르게 분포된 시청층을 증명했으며, 이중 여자 30대에서 최고시청률이 14%까지 치솟아 눈길을 끌었다. (닐슨코리아/유료플랫폼기준) 뿐만 아니라 tvN 메인시청타깃인 20~49세 시청층에서 전체플랫폼 기준으로 지상파 포함 동시간대 시청률 1위(평균 5.4%, 최고 6.8%)를 차지하며 ‘콘텐츠 파워’를 증명했다. (닐슨코리아 기준)
 
'응답하라 1994' 9회 / tvN
9화 ‘그러니까, 내가 하고 싶은 말은’ 편에서는 ‘매직아이’와 ‘서태지와 아이들’의 ‘교실이데아’를 소재로 당시를 회상하는 흥미로운 스토리를 선사하며 시청자들을 사로 잡았다. 1994년 당시, ‘교실이데아’를 거꾸로 틀면 ‘피가 모자라’가 들린다는 루머가 돌아 사회적 이슈를 모았던 사건은 극중 미래의 부부인, 서태지 팬인 윤진(도희 분)과 삼천포(김성균 분)가 또 한번 부딪히는 계기를 만들면서 묘한 재미를 안겼다.
 
특히 칠봉이(유연석 분) ‘매직아이 고백’은 단연 화제를 낳고 있다. 매직아이는 특정한 패턴이 있는 그림을 눈동자를 한곳으로 모으면서 쳐다보면 특정 그림이나 글씨가 보이는 것으로, 1990년대 당시 엄청난 인기를 누린 바 있다. ‘신촌 하숙’에도 매직아이 열풍이 찾아왔는데, 단번에 알아 맞추는 친구들에 비해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나정(고아라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계속 시도하려는 나정과 이런 나정이 귀여운 칠봉이, 두 사람은 나정이 매직아이 보기에 성공할 수 있을지 내기를 하게 된다. 진짜 쉬운 거라며 ‘내기용’으로 칠봉이가 고른 ‘매직아이’를 3일 내에 맞춰야 하는 것. 끝내 맞추지 못한 칠봉이가 선택한 매직아이 속에는 ‘하트’가 있었고, 이를 손에서 놓지 않던 나정의 매직아이를 궁금해하던 쓰레기(정우 분)는 단번에 매직아이 속 그림을 알아채지만, “이걸 누가 내준 거라고?”라며 진지한 표정을 보여 미묘한 감정을 드러냈다. 방송이 끝난 직후부터 다음날까지 주요포털사이트에는 ‘매직아이’ ‘응답하라 매직아이’ ‘매직아이 보는 법’ 등 다양한 키워드가 실시간급상승검색어 연달아 오르면서 뜨거운 관심을 증명하고 있다.
 
'응답하라 1994' 10회 / tvN
‘나정의 남편 김재준 찾기’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나정, 쓰레기, 칠봉이’ 세 사람 엇갈린 삼각로맨스 역시 점점 무를 익고 있다. 쓰레기를 향한 나정의 짝사랑이 들키면서 나정과 쓰레기는 예전 같이 않고 어색하기만 하지만, 이를 모두 아는지 모르는지 쓰레기의 자연스레 나오는 ‘동생바라기’의 행동들은 여전하다. 반면, 칠봉이는 ‘여자가 응원을 와야 우승한다’는 거짓 징크스를 핑계로 자신의 야구경기에 응원하러 와달라며 나정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간다. 서로 다른 스타일을 지닌 쓰레기와 칠봉이, 두 남자는 사랑에 대처하는 방법 역시 전혀 달랐다.
 
이외에도 이날 방송에서는 자신의 고민과 진심을 알아봐준 형, 쓰레기 덕분에 평소 노래를 좋아했던 빙그레(바로 분)가 대학가요제 예선을 보러 가는 모습이 그려져 보는 이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안겼다. 빙그레의 철부지 동생 역으로 연준석이, 빙그레의 대학가요제 노래를 만들어준 ‘표절의 왕’ 칠봉이 선배 역과 그의 제자 역으로 개그맨 정성호와 이용진이 특별출연해 재미를 더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