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연이은 폭염’ 부산 해수욕장 올해 최대 인파…80만 명 몰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양인정 기자) 지속된 폭염특보에 지난 15일 부산지역 해수욕장에 올해 여름 들어 가장 많은 인파가 몰렸다.

부산은 이날 낮 최고기온이 공식 관측지점인 중구 대청동을 기준으로 30.6도까지 올랐다.

금정구 36.6도, 부산진 34.9도를 기록하는 등 가마솥더위가 기승을 부리자 주요 해수욕장은 이른 아침부터 더위를 피하려는 사람들로 붐볐다.

전국 최대 피서객이 몰리는 해운대해수욕장에 이날 20만 명이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휴대전화 기지국을 기반으로 수집한 빅데이터로 계산한 피서객 수치와 페르미추정방식(눈대중)을 혼용해 집계한 수치다.

페르미추정방식만으로 집계한 기타 해수욕장의 경우 다대포해수욕장이 19만5천 명, 광안리 18만 명, 송도 16만 명, 송정 4만 명, 임랑 1만2천 명, 일광 1만 명이 각각 방문한 것으로 보인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전날은 부산지역 7개 해수욕장에 79만7천 명의 인파가 모였다.

백사장은 파라솔이 화려하게 수놓았다. 피서객들은 뜨거운 태양을 피해 파라솔 아래에서 쉬면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거나 모래찜질, 태닝을 하며 더위를 즐겼다.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는 다음 주부터는 더 많은 피서객이 해수욕장을 찾을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