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목격자’ 김상호, “촘촘하고 탄탄한 스토리,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예지 기자) 영화 ‘목격자’ 출연진들이 작품 선택이유에 대해서 전했다.

11일 서울 강남구 CGV 압구정에서 영화 ‘목격자’의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이성민, 김상호, 진경, 곽시양, 조규장 감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영화 ‘목격자’는 아파트 한복판에서 사람을 죽인 살인자와 사건의 목격자가 서로 눈이 마주친다는 충격적인 설정, 관객을 압도하는 긴장감과 예측불허의 전개로 강렬한 스릴감을 선사할 작품이다.

특별히, 충격 스릴러라는 장르의 영화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 궁금했다.

이성민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성민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에 극 중 살인을 봤지만, 못 본 척해야만 하는 목격자 ‘상훈’ 역을 맡은 이성민은 “ 처음에 시나리오를 소설책 읽듯이 굉장히 심각하게 빨리 읽었다. 시나리오의 이야기 구조가 촘촘하고 탄탄해서 몰입감이 있었다. 처음에 시나리오에 대한 호기심 그리고 나중에는 이 시나리오가 가지고 있는 굉장히 일상적이고 친근한 공간 극적인 스릴러라는 독특한 소재가 매력적이었고 해보면 굉장히 재미있겠다 생각해서 출연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김상호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김상호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극 중 목격자를 반드시 찾아내야만 하는 형사 ‘재엽’ 역을 맡은 김상호는 “가장 친근한 주거공간이라는 설정의 시작이 좋았고 이야기도 탄탄했다. 그래서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라며 언급했다.

진경은 극 중 위험에 빠진 목격자의 가족 ‘수진’ 역을 맡았다. 그는 출연 이유에 대해 “마찬가지로 좋은 시나리오에 끌렸다. 좋은 시나리오는 막힘없이 읽히는 것인데 이 시나리오는 받자마자 단숨에 읽었다. 굉장히 촘촘하고 좋은 구성이다. 그리고 맡은 역할이 일반적인 아내 역할이 아닌 나만의 색깔로 채색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선택을 했다”라고 말했다.

곽시양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곽시양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극 중 목격자를 끝까지 쫓는 살인자 ‘태호’ 역을 맡은 곽시양은 "시나리오를 읽으면서 강한 인상을 받았다. 무자비하고 치밀한 역할이 그동안 해왔던 역할보다 다른 종류여서 신선했고 이영화가 주는 메시지가 공감이 돼서 출연하게 됐다”라며 출연 이유에 대해 전했다.

영화 ‘목격자’의 조규장 감독님은 연출 의도에 대해 “시작은 단순했다. 대한민국 절반 이상이 아파트에 살고 있고 벽 하나 사이에 옆집에 관심을 가져본 적이 없고 만약 이런 주거 공간에 살인사건이 일어난다면 어떨지 궁금해서 연출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극중 어떤 일들이 벌어질지. 영화 ‘목격자’는 8월 15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