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음담패썰’ 서동운PD, 먹방+차트쇼의 관전 포인트는? “음식의 뒷 이야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음식에 담긴 숨은 이야기를 전하는 새로운 먹방 프로그램 ‘맛있는 이야기 음담패썰(이하 ‘음담패썰’)’이 베일을 벗었다. 

10일 오전 서울 양천구 목동 KT정보전산센터에서 ‘맛있는 이야기 음담패썰’ 현장공개가 진행됐다. 이날 현장에는 김준현, 귄혁수, 마이크로닷, 노중훈 작가, 서동운PD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출연자들과 제작진은 녹화에 앞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프로그램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SBS Plus ‘음담패썰’은 ‘음식을 둘러싼 담대하고 패기 있는 썰’의 준말로 음식에 대한 인문학적 지식을 전하는 차트 토크쇼로 음식과 랭킹 쇼가 결합된 새로운 방송이다. 이 프로그램의 관전 포인트는 무엇일까. 

마이크로닷-김준현-권혁수-노중훈 작가-서동훈PD /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서동운PD는 “어렸을 때 이순신 장군에 대해 공부를 하면 이순신 장군이 몇 년생이고, 어떤 시대에 전쟁했다 등의 이야기를 배운다. 그런데 그 뒤에 ‘이순신 장군이 어렸을 때 말을 타다가 떨어졌는데 곧장 대나무로 치료해서 다시 말을 탈 수 있었다’ 같은 뒷이야기가 더 재미있었다”고 프로그램을 만들게 된 계기를 밝혔다. 

이어 “우리도 마찬가지다. 우리는 음식 자체도 중요하지만, 음식에 담긴 비하인드, 음식에 가려진 역사, 문화 이야기를 담았다”며 시청 포인트를 전하기도.  

그러면서 “이 프로그램을 시작할 때 섭외 전화를 많이 돌렸는데 작가 중 한 명이 우리 프로그램을 ‘알쓸신잡’과 ‘수요미식회’ 중간 정도 되는 프로그램’이라고 하더라. 음식 뒤에 숨은 여러 가지 야사들을 시청자들이 쉽게 알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말하고 싶다”며 ‘음담패썰’의 정체성에 관해 설명했다.

[현장] ‘음담패썰’ 서동우PD, 먹방+차트쇼의 관전 포인트는? “음식의 뒷 이야기” 
서동운PD /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하지만 다른 차트쇼와 달리 음식이라는 한정된 주제가 있는 프로그램인 만큼 소재 고갈에 대한 고민은 없을까.

이에 서동운PD는 “우리는 매회 주제를 먼저 정하고 그것에 맞는 이야기를 먼저 찾은 후에 음식을 정한다. 그렇게 찾아보면 꽤 여러 가지 음식이 나오더라. 햄버거라든지 콜라라든지 그런 기호식품도 우리 아이템 중 하나다”라며 아직 소재 고갈에 대한 걱정은 안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처럼 ‘음담패썰’은 누구나 한 번쯤은 알고 싶었지만, 누구도 알려주지 않았던 전 세계 음식 뒤에 숨겨진 이야기들을 통해 시청자들의 지적 욕구는 물론 침샘 자극까지 책임지는 식(食)문학을 펼친다.

지난 7일 첫 방송된 ‘음담패썰’은 매주 토요일 밤 8시 SBS Plus, 일요일 오전 11시 30분 SBS funE, 오후 1시 30분 SBS MTV에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