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김성태 “김문수·안철수 단일화 반드시 해야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7일 김문수 자유한국당 서울시장 후보와 안철수 바른미래당 후보간 단일화와 관련 "진정한 대한민국 보수우파의 견제와 감시 능력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단일화를 이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충남 천안 쌍용동에서 이창수 천안병 후보 지원유세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하며 "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빠진 상태에서 후보 간 통 큰 결단으로 반드시 단일화를 이뤄내야 하는 게 국민적 열망이고 희망"이라고 했다. 

그는 "더 이상 시간을 허비하지 말고 자신들의 정치적 소신과 결단으로 용단을 내려주길 바란다"며 "내일부터 사전투표가 시작인데 오늘밤이라도 두 후보가 만나서 정치적인 소신을 가지고 전격적으로 큰 결심을 해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충남 천안 선거분위기에 대해 "지금 여론조사 결과대로 그렇게 돌아가지 않을 것"이라며 6월13일 투표를 마치고 나면 위대한 대한민국 국민의 선택은 균형이고 견제였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더불어민주당이 한국당의 전신인 한나라당·새누리당 시절 매크로를 이용한 댓글 여론조작 의혹을 제기한 것에는 "정말 15년이 지난 쌍팔년도 이야기를 들고 와서 드루킹 특검 물 타기를 하고 있다"며 "저급한 술책으로밖에 느껴지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한편 김성태 대표는 이날 천안 지원유세에서 "지난 13개월간 문재인 대통령은 인사, 정치보복에 날 새는 줄 모르는 국정운영을 했다"며 "전직 대통령 두 분을 감옥에 넣고 본분을 다한 공직자들 100여명을 감옥에 보내거나 징계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현재 언론·방송·포털·검경찰이 다 (문재인 정권에) 넘어갔다"며 "이제 자유한국당이 유일하게 문재인 정권을 견제하고 비판할 수 있다. 이창수 후보와 한국당 후보들을 선택해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 자리에는 이명수 의원도 참석해 이창수 후보와 한국당 후보들의 지지를 요청했다. 

이후 김 원내대표는 천안터미널로 이동해 길환영 천안갑 한국당 후보의 지지를 호소했다.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 뉴시스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 뉴시스

김 원내대표는 "대한민국 헌정 70년 중 60년 동안 경제 하나는 보수우파인 한국당이 중심세력으로 잘 이끌어왔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는 송희경 의원이 함께했다.

한편, 김영환 바른미래당 경기도지사 후보가 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3사 합동토론회에서 국민을 상대로 거짓말을 일삼으며 ‘마녀 사냥’이라고 반박하는 이재명 후보의 뻔뻔한 표정을 보며 참담함을 느꼈다”며 “여배우에 대한 인격살인을 하고도 전혀 반성이 없다”고 비판했다.

누리꾼들은 실검에 등장한 ‘이재명·김부선’, ‘이재명은 사퇴하라’에 큰 반응을 보이며 설왕설래하고 있다. 특히 6.13지방선거 최대 격전지 ‘경기도지사’가 누가 될 지에도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