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수미네 반찬’ 김수미, 요리 이유는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주 기자) 김수미가 요리를 시작한 이유를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이라고 말했다.

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tvN 새 예능 프로그램 ‘수미네 반찬’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김수미, 노사연, 여경래, 최현석, 미카엘, 김이선, 문태주 PD가 참석했다.

tvN ‘수미네 반찬’은 외식 문화의 홍수 속 사라져 버린 정성 가득한 엄마의 손맛과 사람들의 집 나간 입맛을 ‘밥상’ 앞으로 되돌리자는 취지로 시작된 전무후무 ‘반찬’ 전문 요리 예능 프로그램. 이에 ‘밥심’으로 사는 대한민국 어머니의 대명사, 김수미가 한국 고유의 반찬 문화 이야기와 노하우를 전파할 전령사로 나선다.

김수미 / 서울, 최시율 기자
김수미 / 서울, 최시율 기자

또한, 중식의 대가 여경래, 셰프테이너 최현석, 국내 유일 불가리아 셰프 미카엘 아쉬미노프가 김수미의 집안 대대로 내려 오는 손맛을 배운다. 이미 대한민국에서 최고의 셰프로 자리매김한 이들이 새로운 반찬을 선보이기 위해 음식을 전수받는 이색적인 모습을 보게 되는 것.

평소 뛰어난 요리 실력을 자랑하는 김수미는 함께 작업하는 스태프들을 위해 손수 도시락을 만들어 주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바쁜 생활에 쫓겨 끼니를 거르는 사람들’에게 한 끼 밥상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김수미 표 반찬 비결’을 아낌없이 공개하며 ‘정성 가득한 어머니의 손맛’을 전할 계획이다.

김수미는 “내 인생에서 가장 행복했던 시절은 어린 시절이다. 초등학교 때 어머니가 해줬던 저녁 밥상에 다섯 남매와 밥을 먹었다. 어머니는 밭농사를 지었고 가난했기 때문에 생활에 여유가 없어서 여러 재료를 활용해서 밥상을 차려주셨다”라며 “내 나이 열여덟 살에 어머니가 돌아가셨다. 그 시절이 그리워서 첫애를 가졌을 때 너무 입덧이 심해서 어머니가 해줬던 겉절이를 먹으면 입덧이 나아질 것 같았다. 그래서 그냥 주방에 가서 어머니가 해줬던 겉절이를 만들었다”며 요리를 본격적으로 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수미네 반찬’ 출연진 / 서울, 최시율 기자
‘수미네 반찬’ 출연진 / 서울, 최시율 기자

또 김수미는 “어머니가 겨울에 방물장수들을 불러서 밥을 먹였다. 내가 아마 어머니를 닮지 않았나 싶다”라며 자신이 주변 사람들에게 음식을 나누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덧붙였다.   

과연 정갈하면서 맛깔스러운 김수미의 반찬과 셰프들의 새로운 반찬들이 대한민국 반찬의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을지.

tvN ‘수미네 반찬’은 오는 6월 6일(수) 밤 8시 10분 첫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