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래퍼’ 한해, ‘남친룩’의 정석 여름 화보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브랜뉴뮤직 소속의 래퍼 ‘한해’가 여름 화보를 공개했다.

세련된 패션 감각으로 인스타그램에서 화제를 모으는 등 ‘남친룩’의 정석으로 불리우는 한해는 대중적인 정장과 다르게 상하의를 따로 연출하며 남다른 매력을 선보였다.

한해의 본명은 정한해로 1990년 4월 부산광역시 진구에서 출생했다. 서면중, 부산동성고, 동아대 국제무역학과에 재학중이며 현재 브랜뉴뮤직에 소속돼 있다.

한해는 어린 시절부터 드렁큰타이거, 다이나믹듀오 등의 음악을 들으며 힙합을 좋아하게 됐다. 고 3때 제이통을 만나 벅와일즈 크루에 잠깐 몸을 담은바 있고 이후 음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다시 조인한다. 부산에서 대학교 1학년 1학기를 마치고 음악을 하고자 무턱대고 상경, 데모테잎을 돌리다가 현 소속사 사장 라이머가 미니홈피 쪽지에 응답, 음악을 시작하게 된다.

‘래퍼’ 한해 / 어반코드
‘래퍼’ 한해 / 어반코드
‘래퍼’ 한해 / 어반코드
‘래퍼’ 한해 / 어반코드
‘래퍼’ 한해 / 어반코드
‘래퍼’ 한해 / 어반코드
‘래퍼’ 한해 / 어반코드
‘래퍼’ 한해 / 어반코드

처음에는 블락비에 소속될 예정이었지만 취소되고 팬텀으로 데뷔했다. 팬텀 데뷔 전에 Eargasm귀르가즘이란 믹스테입을 발표한 적이 있다. 프로듀싱과 보컬 랩 전반에 걸친 한해의 실력을 보여주었고 지코와 송민호 등이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2012년 힙합플레이야에서 "뉴웨이브"로 인터뷰를 하기도 했다. 

대중적으로는 쇼미더머니4에서 화제의 번복사건을 통해 이슈가 되면서 본격적으로 이름을 널리 알리기 시작했다. 이후 힙합의 민족 시즌 1,2 모두 브랜뉴뮤직 가문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루키시절부터 딜리버리와 박자감이 좋고 기본기도 탄탄하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또한 "내가 이래" 나 "로비로 모여" 등과 같은 곡에서 드러나듯 스토리라인을 짜고 스토리 전개에 따라 다르게 변화하는 플로우의 몰입도가 높다. 대중에게 제일 많이 노출된 쇼미더머니에서는 귀에 딱딱 때려박게 날카롭고 타이트하게 랩하는 스타일울 주로 보여주었지만 "여름, 아이스크림" 같은 곡처럼 멜로딕하고 몽환적인, 느슨한 랩도 잘한다. 노래 실력도 수준급. 랩할때 날카로운 느낌과는 달리 노래하는 음색은 달달한 미성에 가깝다. 

한편 기존 힙합 뮤지션들과 대비되어 보이는 깔끔한 훈남이미지에 특별히 세거나 튀지 않는 스타일탓에 개성 강한 다른 래퍼들과 비교, 특색이 없다는 의견도 있다. 그러나 한해처럼 훈남에 랩 잘하는 포지셔닝을 가진 래퍼도 드물다. 

실력과 스타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기때문에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는 뮤지션. 본인은 자연스러운것이 좋다면서 자극적이거나 자신의 삶과 다른 허세 섞인 음악을 하지는 않을거라고 한다. 

다이나믹 듀오의 개코는 한해를 가리켜 "평양냉면같이 처음엔 심심하게 느껴질 수 있으나 알면 알수록 진실하고 매력이 넘친다"며 “한해라는 캐릭터가 뿜어내는 에너지가 정말 담백해서 한 번 좋아하기 시작하면 오래 좋아할 수 있는 래퍼"라고 평했다.

팬텀시절부터 버벌진트, 박정현, 모세, 빅마마의 이지영, 현아 등의 피쳐링을 해왔으며 2015년 1월 솔로 정규 1집 앨범 발매 이후에는 본격적으로 싱글과 협업작업 등을 통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2015년 9월에는 쇼미더머니4 출연 후 심경을 담은 싱글 "구름" (feat. 범키) 를 발표했다. 프로그램 이후 갑자기 자신에게 쏠린 관심과 주위 사람들의 태도를 경계하며 자기를 지켜나가겠다는 의지를 담은 곡. 

2015년 12월, 같은 소속사의 버벌진트, 산이,범키, 양다일등과 싱글 "몸좀 녹이자"에 참여했다.

2016년 5월 기리보이의 "기계적인 앨범" 에 수록된 "ZOA" 에 참여했고, 7월 DJ JUICE 의 싱글 "Higher"에 로꼬와 함께 참여했다.

2016년 8월에는 싱글 "여름, 아이스크림 (feat. 정은지)"를 발표했다.

2016년 12월 산이, 이루펀트, 칸토, 키디비, HENNEY, 산체스, 태완과 함께 "BETTER TOMORROW"에 참여했다. 

2017년 1월 힙합의 민족 2 에서 모델 강승현, 가수 서사무엘과 선보인 "내가 무슨 말을 어찌" 무대가 호평받았다. 

2017년 3월에는 같은 소속사 아티스트 HENNEY 와 EP "립스틱 온 마이(LIPSTICK ON MY) 여기저기" 와 "상을 받아야돼 (feat. 버벌진트)" 를 발표했다. 그리고 힙합플레이야 "매콤한 라디오"에 HENNEY와 함께 출연했다. 이 방송에서 처음으로 쇼미6 참가를 예고했다.

2017년 4월에는 칸토와 함께 싱글 "에어플레인"을 발표했다. 27일에는 치타의 싱글 "BLURRED LINES"에 참여했다.

2017년 11월 싱글 "보는 눈 (feat. 하니(EXID))"을 발표했다. 2017년 12월 버벌진트, 루달스, 이루펀트, DJ Juice와 함께 "Fresh Air"에 참여했다. 

2018년 1월 싱글 "몫"을 발표했다. 2018년 3월 EP 앨범 "Oragnic Life"를 발표했으며, ‘나오네 네가’ 뮤직비디오와 ‘유기농’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한해는 현재 쇼미더머니6 이후 1년만에 발매된 미니앨범 ‘유기농’으로 힙합을 좋아하는 남성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