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소지섭, 김연아와 함께 ‘2011 한국 관광의 별’ 특별 공로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배우 소지섭이 ‘2011 한국 관광의 별’ 특별 공로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소지섭은 오는 14일 국립중앙박물관에서 개최될 예정인 ‘2011 한국 관광의 별 Award’ 시상식에서 강원도 관광홍보 대사 활동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국민 여동생 ‘피겨 여왕’ 김연아 선수와 공동으로 특별 공로상을 수상한다.

소지섭이 영광의 수상을 하게 된 ‘2011 한국 관광의 별’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를 맞이하는 행사로써 관광산업에 발전,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발굴하여 국내관광 활성화는 물론 관광산업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자 기획됐다. 최종 12개의 별이 선정됐다.

▲ 사진제공=3HW, 소지섭

무엇보다 소지섭의 특별 공로상 수상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4개월이 넘는 기간 동안  투명한 선정 작업을 진행, 수상자를 결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전문가는 물론 네티즌 4만9631명(누적 투표 수 11만2800건)이 온라인 투표를 통해 수상자 선정 작업에 함께 참여하는 등 공정성을 높였던 것. ‘한류스타’로서 펼쳐온 소지섭의 노력이 일반 대중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받았다는 것을 입증한 셈이다.

소지섭은 ‘유리구두’ ‘미안하다 사랑한다’ ‘카인과 아벨’ 등 작품을 통해 일본과 중국, 대만 등 동남아에서 한류를 이끄는 대한민국의 대표 ‘한류스타’로 꼽히며 최고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 사진제공=3HW, 소지섭

무엇보다 소지섭은 걸어 다니는 ‘대한민국 관광 홍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세계에 대한민국을 알리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2010년 포토 에세이 <소지섭의 길>을 출간하며 강원도를 널리 알린 것은 물론 현재 강원도 관광홍보대사로도 활동하며 대한민국을 홍보하는 일에 애정을 쏟아내고 있는 것. 또한 향후 2~3년 동안 강원도 양구군에 ‘소지섭 길’을 조성, 더 많은 팬들에게 아름다운 한국을 알리기 위한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소지섭은 한 남자와 시력을 잃어가는 한 여자의 절절하고 애달픈 사랑이야기를 담을 영화 <오직 그대만>에서 복싱선수 철민 역을 맡아 영화촬영에 매진하고 있다. 송일곤 감독이 연출을 맡고, 소지섭과 한효주가 호흡을 맞추고 있는 <오직 그대만>은 올 가을 개봉을 앞두고 있다.

▲ 사진제공=3HW, 소지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