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세종시와 함께 모듈러 주택 임대 추진…‘사랑의 집짓기 사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은진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세종특별자치시와 손을 잡고 모듈러주택을 활용한 '사랑의 집짓기 사업'을 추진한다.

지난 7일 LH는 세종특별자치시와 함께 ‘사랑의 집짓기 사업’을 실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사랑의 집짓기 사업’은 세종시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주거 약자들의 주거복지 개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노후주택을 철거하고 모듈러주택을 건축해 임대공급하는 것이 중점이다.

LH 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
LH 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

모듈러주택은 공정의 70~80%를 공장에서 완료한 뒤 건물이 들어설 부지에서 마치 레고블록을 맞추듯 조립만하는 방식으로 짓는 공업화주택을 뜻한다.

일반 철근콘크리트 주택에 비해 상대적으로 빨리 지을 수 있고, 철거가 쉽다는 게 모듈러 주택의 장점이다. 주요 자재의 최대 80~90% 가량을 재활용 할 수도 있다.

LH는 세종시 읍면지역의 취약계층 사유지와 시유지를 활용해 모듈러 단독주택 23동을 건축해 임대공급할 계획이다.

앞서 LH는 지난해 부산지역 용호동 행복주택 14동을 모듈러공법으로 공급한 바 있다.  

박효열 LH 주택개발단장은 “저소득층 주거약자의 주거안정을 위한 모범 사업모델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