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라이브’ 노희경 작가, 경찰 소재 선택한 이유는? “촛불 집회 보며 결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라이브’ 노희경 작가가 나와 다르지 않은 인물들을 통해 평범의 가치를 전한다.
 
6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에서 ‘라이브’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김규태PD, 노희경 작가, 정유미, 이광수, 배종옥, 배성우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라이브’는 전국에서 제일 바쁜 홍일 지구대에 근무하며 일상의 소소한 가치와 정의를 지키기 위해 밤낮없이 바쁘게 뛰며 사건을 해결하는 지구대 경찰들의 이야기다.
 
노희경 작가가 경찰이라는 소재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이었을까.
 

‘라이브’ 제작발표회 노희경 작가/ 서울, 정송이 기자
‘라이브’ 제작발표회 노희경 작가/ 서울, 정송이 기자

 
앞서 노희경작가는 ‘그 겨울, 바람이 분다’, ‘그들이 사는 세상’, ‘괜찮아, 사랑이야’, ‘디어 마이 프렌즈’ 등 휴머니즘적인 작품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노희경 작가는 사선에 선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지금과 미래의 사회에 대한 희망을 말하고자 했다고.
 
“촛불집회 갔을 때 경찰들 눈을 봤는데 막지도 못하고 참여하지도 못하고 있는 그들에게 의문이 들었다. 이 사람들이 과연 원해서 이 자리에 있는지 궁금했다”며 “가볍게 시작한 일에 해볼 만한 이야기라고 생각해서 깊게 발을 담그게 됐다”며 지구대를 배경으로 정한 계기에 대해 밝혔다.
 
이어 “그들도 권력의 희생양이 아닐까 싶었다. 다수의 풀뿌리 같은 사람들, 최전방에서 스스로 총알받이라고 이야기하는 모습을 진지하고 현장감 있게 다루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어쩌면 세상에 불편할 수 있는 이야기를 드라마에 담았지만 그만큼 꼭 필요한 이야기라며 자신감을 드러내기도.
 

‘라이브’ 제작발표회/ 서울, 정송이 기자
‘라이브’ 제작발표회/ 서울, 정송이 기자

지구대. 경찰이라는 소재로 하지만 다른 사건 드라마와 차이가 있다며 노희경 작가는 “사건을 풀어가는 영웅 이야기나 통쾌한 복수극을 기대했다면 실망할 수 있다”며 “나와 다르지 않은 인물들이 살아가는 이야기를 담았다”며 포부를 내비쳤다.
 
노희경 작가는 1 년간 수 십 명의 지구대 경찰들을 상대로 인터뷰를 하고 자료를 수집하는 등 그의 노력이 근거 없는 자신감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했다.
 
배우들 역시 실제 지구대 경찰들을 만나 자문을 얻는 등 현실적 캐릭터 구축에 공을 들였다고.
 
‘라이브’의 주인공들은 우리네 삶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지구대 경찰들이다.
 

누군가의 가족, 우리의 이웃이기도 한 정감 가는 캐릭터들이 시청자들에게 공감대를 자아낼 수 있을지 기대가 모이고 있다.
 
현장에서 발로 뛰는 대다수 국민이 이 나라를 지키고 만들어 왔다는 뜨거운 사실을 있는 그대로 전해줄 드라마 ‘라이브’는 10일 오후 9시 첫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