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여인의 향기 OST로 가요계 올킬, JYJ 김준수-JK김동욱-이영현-엠블랙 참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남기혁 기자)

‘불후의 명반 OST' 종결자로 등극한 ‘여인의 향기’ OST가 음반으로 발매됐다.

김선아, 이동욱 주연의 SBS 주말특별기획 ‘여인의 향기’(극본 노지설, 연출 박형기, 제작 에이스토리) OST가 음원 공개에 이어 25일 음반으로 발매됐다. 이미 JYJ 김준수, JK 김동욱, 빅마마 출신 이영현, ‘시크돌’ 엠블랙 등의 참여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여인의 향기’ OST가 시청자들과 네티즌들의 요청 쇄도로 음반으로까지 발매된 것.

▲ 사진=에이스토리
▲ 사진=에이스토리


드라마 인기와 더불어 폭발적인 인기가도를 달리고 있는 ‘여인의 향기’ OST는 이미 음원이 공개되기 전부터 시청자들의 열혈한 관심을 얻어왔다. 발표하는 곡마다 전 음원사이트를 올킬하며 OST로는 이례적으로 큰 호응을 얻었던 상황.

이번에 발매된 OST 음반에는 지금까지 음원으로 공개됐던 JYJ 김준수의 ‘You are so beautiful’, JK 김동욱의 ‘버킷리스트’, 이영현의 ‘화답’, 엠블랙의 ‘유앤아이’를 비롯한 드라마 속 배경음악이 전부 수록되어있다. 특히 지난 5회 방송에 특별 출연했던 김준수의 생생한 음성이 담긴 라이브 현장이 보너스 트랙으로 담겨있어 더욱 의미 있는 OST가 된 셈.

무엇보다 ‘여인의 향기’ OST는 실력파 가수들이 대거 참여한 것 이외에도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 시켰던 아름다운 탱고 선율도 듬뿍 담고 있다. 특히 ‘여인의 향기’ 속 아름다운 탱고 선율을 전해줄 반도네온(bandoneon) 악기 연주로 가수 하림이 직접 참여, 눈길을 끌고 있다.

반도네온은 아르헨티나 탱고에 사용하는 손풍금의 하나로 탱고 음악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중요 악기다. 국내 손꼽히는 반도네온 연주가 하림과 함께 대한민국의 최고 탱고·재즈프로젝트 음악 그룹인 라벤타나의 연주 음악도 이번 OST의 손꼽히는 이색 요소다. 김선아와 이동욱이 선보이는 환상적인 탱고 춤세와 함께 어우러질 탱고 연주에 시청자들의 시선이 집중될 수밖에 없는 것.

▲ 사진=에이스토리


‘여인의 향기’ 음악을 총괄하고 있는 최철호 감독은 그동안 드라마 ‘추노’ ‘닥터챔프’ ‘도망자’ ‘마이더스’ ‘장근석’의 일본 데뷔 앨범을 제작해온 OST계의 히트 메이커. 최감독은 “‘여인의 향기’ OST에 시청자들과 네티즌들의 반응이 가히 폭발적”이라며 “매혹적인 탱고 선율과 유럽피안 느낌이 묻어나면서도 대중적인 코드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쉽고 친근하게 여겨지는 곡들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여인의 향기’의 주요 소재인 탱고를 바탕으로 한 기품 있고 우아한 분위기를 흠뻑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실력파 가수들과 함께 다양하고 수준 높은 곡들로 이루어진 OST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인생의 소소한 행복에 대한 의미 있는 메시지를 전해주고 있는 ‘여인의 향기’는 동시간대 시청률 1위 왕좌를 이어가며 파죽지세 시청률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본격적인 연애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이별을 선언한 연재와 연재의 암투병 사실을 지욱이 알게 되면서 파장을 예고하고 있다. 회를 거듭할수록 감동과 재미, 메시지와 유쾌함을 안겨주고 있는 SBS ‘여인의 향기’ 는 매주 토, 일요일 밤 9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