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강유미, 기자보다 나은 ‘흑터뷰’ 화제…“그 어떤 언론도 하지 못한 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의 강유미의 흑터뷰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2일 방송된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에서는 강유미는 강원랜드 채용비리에 관련해 자유한국당 현역 의원 5인을 찾아 나섰다. 
 
강원랜드 내부 감사에서 드러난 인사 청탁 리스트에는 권성동 의원, 염동열 의원, 김기선 의원, 김한표 의원, 한선교 의원이 의혹 대상자로 지목됐다. 
 
강유미는 제일 먼저 염동열 의원을 찾아갔다. 그가 자리에 없자 강유미는 비서관에게 강원랜드 채용비리와 관련해 “꽂아주신 게 사실인가요?”라고 핵직구 인터뷰를 진행했다.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방송 캡처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방송 캡처

이어 김기선 의원을 발견한 강유미는 “제가 무례한 질문을 하나 드리겠습니다”라며 강원랜드 채용비리에 관련해 질문했다. 김기선 의원은 “그걸 나한테 물어보면 어떡해?”라며 “내가 강원랜드에 부당한 인사청탁을 한 일이 전혀 없어요”라고 덧붙였고, 강유미가 왜 리스트에 올라갔다고 생각하는지에 대해 묻자 “청탁자가 누군지도 모르고 그 부모가 누군지도 모르고 어디 사는지도 모르고”라며 전혀 모른다고 대답했다.

 
또한 한선교 의원과 김한표 의원의 부재로 강유미는 권성동 의원을 찾아갔다. 식사 중인 권성동 의원을 발견해 식사를 마치고 나온 권성동 의원에게 강유미는 다짜고짜 “실례지만 강원랜드에 몇 명 꽂았는지 여쭤봐도 될까요?”라며 물었다. 

권성동 의원은 “전혀 없다”고 대답했고, 이에 강유미가 “검찰에 증거 삭제는 왜 의뢰하셨어요?”, “검찰이 시키지도 않은 일을 왜 했을까요?”라고 날카로운 질문을 던졌다. 권성동 의원은 “그 검사의 주장이 허위라는 것이 밝혀질 거예요”라고 말했다.

강유미의 흑터뷰는 기자들보다 핵심을 찌르는 인터뷰라며 호평을 얻고 있다.  

영상을 지켜보던 김어준 또한 “강유미가 올해의 기자상을 받아야 한다. 그 어떤 언론도 하지 못한 일을 해냈다”고 칭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