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빅뱅(Bigbang), MTV 유럽어워드에서 아태지역 대표 경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글로벌 뮤직 엔터테인먼트 채널 MTV가 11월 6일(일) 영국에서 개최되는 '2011 MTV 유럽 뮤직 어워드(이하 ‘2011 MTV EMA’)'를 빛낼 사회자 ‘셀레나 고메즈’ 및 ‘레드 핫 칠리 페퍼스’, ‘콜드 플레이’, ‘제시 제이’ 등의 최강 라인업을 일부 공개했다.
 
올해로 18회를 맞이한 ‘2011 MTV EMA’는 유럽의 가장 큰 음악 행사 가운데 하나로 전 세계 인기 아티스트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세계 최고의 무대다. 올해 유럽 최고의 뮤지션을 가리는 자리인 만큼 무대를 빛내줄 출연진 역시 화려하다.
 
먼저 다수의 플래티넘 앨범과 그래미 상 수상에 빛나는 ‘레드 핫 칠리 페퍼스(Red Hot Chili Peppers)’의 뜨거운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캘리포니아 출신의 이 전설적인 록밴드는 최신 앨범 '아임 위드 유(I’m With You)’에 수록된 따끈따끈한 곡들로 벨파스트의 팬들은 물론 전 세계 MTV 시청자들에게 잊지 못할 공연을 선사할 것이라고. 이 외에 ‘콜드 플레이(Cold Play)’도 최신 앨범 '마일로 자일로토(Mylo Xyloto)’의 수록곡을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의 떠오르는 신예 가수  ‘제시 제이(Jessie J)’와 국내에서는 '장근석 댄스'로 알려진 셔플댄스의 원조인 힙합 듀오 ‘람파오(LMFAO)’는 처음으로 EMA에 입성하게 된다.
 
이와 함께 ‘2011 MTV EMA’를 진행할 사회자로는 가수와 연기자로서 종횡무진 활약할 뿐만 아니라 ‘저스틴 비버’의 그녀로도 잘 알려진 ‘셀레나 고메즈(Selena Gomez)’가 나선다. 그녀의 중독성 강한 매력과 패셔너블한 스타일링, 넘치는 에너지로 EMA 팬들과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2011 MTV EMA’의 가장 큰 관심사는 ‘레이디 가가(Lady Gaga)’가 몇 개의 상을 휩쓸어 갈지 여부다. ‘레이디 가가’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6개 부문 후보로서, 최다부문 후보자로 올랐고 그 뒤를 ‘케이티 페리(Katy Perry)’와 ‘브루노 마스(Bruno Mars)’가 각각 4개 부문 후보가 쫓고 있다.

▲ 레이디 가가, 사진=MTV 코리아
▲ 케이티페리, 사진=MTV 코리아


 
특히 아시아 태평양, 북미, 라틴 아메리카, 아프리카/인도/중동, 유럽 등 5개 클러스터를 대표하는 각 5개 팀 중 세계 최고의 아티스트 한 팀을 선정하는 ‘월드 와이드 액트’ 부문에서 ‘빅뱅(BIGBANG)’이 ‘아태지역’의 후보로 선정되어, 한국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나서게 됐다. ‘빅뱅’은 에그자일(EXILE)’, ‘주걸륜(Jay Chou)’등과 함께 아태지역 대표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합 중이다.

▲ 빅뱅, 사진=MTV 코리아


 

‘빅뱅’을 아태지역 대표 아티스트로 선정하기 위해서는 ‘2011 MTV EMA’ 웹사이트 (http://asia.mtvema.com/vote)를 통해 10월 23일(일)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중복 투표도 가능하다. 한편 이 투표에서 선정된 5팀의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한 최종 투표는 11월 4일(금)까지 진행되며, 6일(일) 본 시상식에서 최후의 한 팀이 발표된다.
 
‘2011 MTV EMA’ 의 자세한 정보는 MTV 코리아 홈페이지(http://www.mtv.co.kr/shows/ema-2011)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