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불멸의 라이벌 최동원, 선동열의 팽팽한 대결 그린 ‘퍼펙트 게임’ 크랭크 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대한민국 프로야구 역사상 최고의 투수였던 최동원과 선동열, 그들의 세기의 맞대결을 다룬 영화 '퍼펙트 게임' (감독: 박희곤 / 주연: 조승우, 양동근 / 제작: 동아수출공사, 밀리언 스토리, 다세포클럽 / 제공·: 동아수출공사, 롯데엔터테인먼트 / 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이 지난 10월 10일(월), 군산의 한 경기장에서 4개월 간의 촬영을 끝마쳤다.
 
1987년 5월 16일, 역사에 기록된 위대한 승부, <퍼펙트 게임>!!
한치도 물러설 수 없었던 두 남자의 뜨거운 대결이 시작된다!

영화 <퍼펙트 게임>이 지난 10월 10일(월) 군산의 한 경기장에서 4개월간의 촬영을 마치고 크랭크업했다. <퍼펙트 게임>은 기획 단계에서부터 역사적인 명승부로 남은 실존 인물들의 감동 실화를 영화화한다. 여기에 최동원 역으로 조승우, 선동열 역으로 양동근이 캐스팅되면서 2011년 최고의 기대작으로 주목 받고 있다.

▲ 퍼펙트 게임, 사진=롯데쇼핑㈜롯데엔터테인먼트


 
1987년 5월 16일, 대결을 원했던 세상에서 승부를 뛰어 넘어 모든 것을 불살랐던 무쇠팔 사나이 최동원(조승우 분)과 무등산 폭격기 선동렬(양동근 분)의 운명적인 맞대결과 불멸의 전설을 다룬 영화 <퍼펙트 게임>. 당시 86년 4월, 첫 번째 대결에선 1-0으로 해태의 선동열 승리. 8월, 두 번째 대결에선 2-0으로 롯데 최동원 승리. 1-1의 팽팽한 경쟁구도를 이루고 있던 상태. 이미 연세대 VS 고려대, 경상도 VS 전라도, 롯데 VS 해태 등 다양한 라이벌 구도로 두 선수의 맞대결은 전국을 뒤흔드는 대사건이었다.
 
87년에 치러진 두 선수의 마지막 대결은 연장 15회까지 장장 4시간 56분 동안 한치의 물러섬도 없는 대접전을 펼친 끝에 2:2 무승부를 기록했다. 역사적인 ‘명승부’로 뉴스를 장식했던 이날의 경기는 현재까지도 팬들 사이에서 최고의 경기로 꼽히고 있을 정도.
 
앞서 촬영 일정이 마무리된 조승우는 “촬영하는 내내 행복하고 감사했다. 영화 <퍼펙트 게임>은 어린 시절 야구를 하고 싶던 꿈과 투수를 해보고 싶던 꿈, 그리고 배우가 된 후 양동근이라는 배우와 꼭 함께 작업하고 싶다고 생각했던 꿈을 모두 이뤄준 영화다. 행복하게 열심히 촬영한 만큼 관객 여러분께도 그 진심이 전해지리라 믿는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고. 더불어 양동근은 “진짜 제대로 된 영화를 선보이게 될 것 같다. 마지막까지 당시의 선동렬 선수를 마음 속에 그려내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다들 너무 열심히 촬영했기 때문에 개봉이 기대가 된다”며 영화 <퍼펙트 게임>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 퍼펙트 게임, 사진=롯데쇼핑㈜롯데엔터테인먼트


 
생전 영화화를 기꺼이 허락해 주시고 흔쾌히 조언해주셨던 姑 최동원 감독님의 이름에 누를 끼치지 않기 위해 마지막까지 배우는 물론 스탭 전원 한치의 흐트러짐 없이, 최선을 다해왔던 영화 <퍼펙트 게임>. 야구를 사랑하는 팬들은 물론 일반 관객들 사이에서도 큰 기대를 받고 있는 영화 <퍼펙트 게임>은 오는 하반기, 관객들에게 1987년의 벅찬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