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윤석화, ‘봄 눈’(가제)‘엄마’ 역으로 캐스팅 확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우리네 평범한 엄마인 ‘순옥’이 가족들과 가장 아픈 이별을 준비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가슴 따뜻한 휴먼 드라마 '봄 눈'(가제)(감독: 김태균 / 제공/제작: 판씨네마㈜)이 ‘한국 연극계의 보석’ 국민배우 윤석화를 어머니 ‘순옥’역에 캐스팅을 확정하고 오는 11월 초 본격 크랭크인을 예정하고 있다. 
 
영화 '봄 눈'(가제)에 연극과 뮤지컬 공연을 넘나들며 배우, 연출자, 제작자로 매번 새로운 캐릭터로 변신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 윤석화가 어머니 ‘순옥’역으로 캐스팅 확정되어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특히 이번 캐스팅 확정은 1987년 [레테의 연가] 이후 24년 만에 스크린 컴백작이라 더욱 주목 받고 있다.
 
윤석화는 1975년 연극 ‘꿀맛’으로 데뷔한 이래 대한민국 최초로 10만 이상의 연극 관객을 끌어들이며 연극의 역사를 바꾸고 장기 공연의 가능성까지 입증한 ‘신의 아그네스’로, 조선의 마지막 황후로 비운의 삶을 살아간 ‘명성황후’로, 죽음을 통한 삶을 이야기한 ‘위트’로 다양한 변신을 시도하며 무대 위에서 가장 아름다운 명품배우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nabis 햄릿'을 제작하고 송일국, 박정자가 주연한 연극 '나는 너다'를 연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이 시대 국민배우이기도 하다. 
 
▲ 사진=윤석화, 판씨네마

동양인 최초로 웨스트엔드에 진출한 연극 제작가이기도 한 윤석화는 영국에서 연극기획과 제작에만 전념하며 영화 출연은 전혀 예정하고 있지 않았다. 하지만 김태균 감독 자신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바탕으로 개인적인 아픔을 담아 만든 시나리오의 진정성에 감동하여 단 하루 만에 순옥이 되기로 결심, 출연을 확정하면서 충무로 관계자들 사이에 놀라움을 사고 있다. 덕분에 이번 작품을 통해 그간 개성과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를 주로 선보여 왔던 국민배우 윤석화가 기존의 어머니 상을 뛰어넘어 가장 보편적인 ‘엄마’라는 캐릭터를 어떻게 소화할 것인지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더불어 ‘순옥’역을 통해 윤석화는 대한민국 ‘엄마’의 희로애락을 그대로 담아낸 가슴 절절한 연기로 윤석화만이 할 수 있는 새로운 어머니상을 제시할 예정인지라 더욱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영화 '봄 눈'(가제)은 김태균 감독의 자전적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세상에서 가장 사랑하는 사람과의 이별을 겪어 내는 가족들을 위한 격려가 될 영화로 완성될 예정이다. 실화를 소재로 만드는 만큼 그 진정성과 절절함으로 관객들의 마음에 다가가는 작품이 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는 영화 '봄 눈'(가제)는 현재 아들 ‘영재’역을 캐스팅 중이며 오는 11월 초 크랭크인 해 내년 상반기 개봉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엄마와 가족들의 따뜻한 이별을 그린 [봄 눈](가제)는 11월초 크랭크인을 시작으로 2012년 상반기 관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