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SBS MTV, 마이네임 데뷔과정 그린 리얼리티 쇼 방영
  • 김명수 기자
  • 승인 2011.11.03 11:3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명수 기자] 글로컬 뮤직 엔터테인먼트 채널 SBS MTV는 미소년 아이돌 그룹 ‘마이네임 (MYNAME)’의 스타일리쉬한 데뷔기를 생생하게 전하는 <타다! : 잇츠 마이네임(TA-DAH! : IT'S MYNAME)>을 11월 5일(토)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낮 3시30분에 방송한다. 
 
‘TA-DAH!’란 한국말로 ‘짜-잔!’을 뜻하며, 새로운 것을 여러 사람 앞에 소개할 때 흔히 쓰는 말로서 <타다! : 잇츠 마이네임>은 가수라는 꿈을 가지고 함께 뭉친 실력파 아이돌 그룹 ‘마이네임’의 데뷔과정을 다룬 신개념 아이돌 리얼리티 쇼다. ‘플라이 투 더 스카이’ 출신의 보컬 ‘환희’가 직접 키워 ‘환희 보이즈’라고도 알려진 이들은 데뷔 전부터 일본에서도 러브콜을 받을 정도로 주목 받고 있으며, 이들의 자연스러우면서도 스타일리쉬한 일상을 그린 <타다! : 잇츠 마이네임>은 시청자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 마이네임, 사진=SBS MTV


 
특히 ‘마이네임’의 다섯 멤버인 건우, 인수, 세용, 준Q, 채진은 각기 다른 5색 매력을 자랑한다. 단체군무, 스토리에 댄스를 가미해 언어와 음악이 채워주지 못했던 감성을 섬세한 몸의 언어로 완성하는 모습 또한 또 하나의 볼거리가 될 예정. ‘마이네임’은 대한민국에 현존하는 아이돌 스타일을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모두 마스터함으로써 그 어떤 아이돌 컨셉에 비교해도 우월한 옴므파탈의 매력을 가진 아이돌이라는 것을 증명할 것이다.

▲ 마이네임, 사진=SBS MTV


 
<타다! : 잇츠 마이네임>은 아이돌 그룹이 하루 종일 춤과 노래 연습을 하며 겪는 고된 연습생 생활을 보여주는 기존의 리얼리티 프로그램과 차별화해, 이를 이미 이겨낸 예비 아이돌 스타의 현재와 일상을 세련되고 멋스럽게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또한 멤버들의 캐스팅 비화부터 설레는 첫 데뷔 무대, 일본 오리콘에서 ‘마이네임’을 찾게 된 배경, 댄스가 아닌 색다른 장르에 도전하는 이야기까지 전격 공개되며, 멤버들의 주변인 인터뷰를 통해 멤버 개개인의 숨겨진 매력까지도 속속들이 보여준다. 데뷔 전부터 ‘마이네임’ 멤버들에게 러브콜을 보내 온 일본 기획사, 일본 언론인들과의 만남뿐 아니라 이들의 일본 방문기, 향후 일본 활동계획까지도 <타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편, 기존 MTV 코리아는 지금 최고의 한류스타로 성장한 ‘빅뱅’의 탄생과정을 소재로 한 리얼 다큐멘터리를 방영해 큰 인기를 모은 바 있다. ‘마이네임’ 또한 SBS MTV가 개국을 맞이해 야심차게 선택한 아이돌인만큼 시청자들의 기대도 높다고. 특히 지난 10월 25일, 멤버들의 인터뷰를 비롯해 일본 유명 기획사와의 계약, 첫 뮤직비디오 촬영, 환희를 비롯한 소속사 관계자 등이 들려주는 ‘마이네임’의 스토리가 담긴 스페셜 방송 이후 기대가 더욱 증폭됐다는 후문이다.
 


 
‘마이네임 (MYNAME)’ 멤버 소개

건우 (리더, 메인 보컬)
출생: 1989년 1월 30일
신체: 181cm, 57kg
학력: 우송대학교 휴학 중
리더이자 메인 보컬을 맡은 ‘건우’는 시크함이 돋보이는 외모로 눈길을 끌고 있다. 독특한 자신만의 세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차세대 보컬리스트 인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인수 (보컬)
출생: 1988년 3월 10일 (경기도 수원)
신체: 178cm, 58kg
학력: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영상미디어과 재학 중
지난 9월 두 번째로 공개된 멤버 ‘인수’는 세종대학교 무용학과를 졸업한 실력파이며, 180cm의 키에 준수한 외모를 자랑한다. 출중한 안무능력과 댄스실력은 기본이고, 실력파 보컬리스트로서의 자질도 뛰어나, 팀 내 보컬을 담당하고 있다.

세용 (래퍼)
출생: 1991년 11월 20일 (부산광역시)
신체: 177cm, 59kg
학력: 서울예술대학 연기과 재학 중
지난 7월 첫 번째로 공개됐던 멤버 ‘세용’은 환희의 첫 번째 정규 앨범에 실린 '사랑해 사랑해'에 랩 피처링으로 참여했으며, 환희의 타이틀곡 '죽을 것만 같아'에 백업댄서로도 활동했다. 춤, 노래뿐 아니라 연기활동 경험도 있는 ‘세용’은 ‘마이네임’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다.

준Q (래퍼)
출생: 1993년 8월 9일 (경기도 의정부)
신체: 180cm, 58kg
학력: 서울 공연 예술 고등학교 재학 중
공식 트위터를 통해 공개된 세 번째 멤버 ‘준Q’는 180cm의 큰 키를 자랑하며, 미소년 이미지와는 달리 폭발적인 랩 실력을 갖춘 실력파 래퍼다. 특히 ‘준Q’는 데뷔 전부터 인터넷을 통해 '이승기 닮은꼴'로 잘 알려진 유명인사. ‘마이네임’의 소속사 ‘에이치투미디어’ 관계자는 "‘준Q’는 랩뿐만 아니라 보컬 능력까지 갖춘 다재다능한 아이돌"이라고 칭찬했다.
 
채진 (서브보컬)
출생: 1995년 12월 26일 (서울특별시)

신체: 176cm, 56kg
학력: 서울 공연 예술 고등학교 재학 중
스위티한 미소와 매력적인 외모를 겸비한 ‘채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