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외국 한 휴대폰 서비스 센터 직원, 깨진 액정 수리하며 여성 고객 사진 훔쳐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원선 기자) 스마트폰 수리를 요청한 고객의 사진과 대화 목록 등 개인 정보를 훔쳐본 서비스 센터 직원이 있다.
 
최근 온라인 미디어 유니래드는 영국 크로이던에 위치한 삼성 정식 서비스 센터의 직원에게 사생활 침해를 당한 여성 조 티핀 레버스(Jo Tiffin-Lavers, 28)의 사연을 전했다.
 
조는 지난 2일 휴대폰의 깨진 액정을 교체하기 위해 삼성의 정식 서비스 센터를 방문했다. 이날 오후 2시 50분께 조는 서비스 센터 직원에게 휴대폰 잠금 해제 패턴을 알려주며 수리 비용을 냈다. 수리 비용은 260파운드(한화 약 30만원).
 
3시간 뒤 센터를 재방문한 조는 액정을 교체한 휴대폰을 들고 집으로 돌아갔다. 하지만 휴대폰 곳곳에는 누군가 개인 정보를 훔쳐본 흔적이 남아 있었다.
 
갤러리를 마지막으로 열람한 시간에는 그녀의 휴대폰이 센터에 있었을 당시인 오후 3시 49분이라고 적혀있었고, 삼성 클라우드에는 자신이 업로드 하지 않았던 사진들이 저장돼 있었기 때문.
 
이뿐만 아니라 센터 직원이 자신의 SNS와 메신저 내용을 훑어본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구글 엑티비티에 따르면 오후 4시 18분께 센터직원은 그녀의 인스타그램에서 마지막 활동을 했다. 오후 4시 33분에 왓츠앱(WhatsApp) 메신저에 약혼자가 보낸 메시지를 읽은 것도 확인됐다.
 
특히 조는 약혼자에게만 보여주려고 했던 지극히 개인적인 사진 12장이 열람돼 있는 것을 보고 충격을 받았다.
 
다음 날 해당 센터를 방문해 직원들에게 상황을 설명했지만, 센터 직원들은 사건을 쉬쉬하며 전액 환불받을 수 있도록 돕겠다고만 전했다. 이어 해당 센터의 매니저도 아무런 사과 없이 해당 사건을 신속히 마무리하려고 했다는 것이 조의 설명이다.

 

SlashGear
SlashGear


 

조는 “비싸지만 제대로 고치고 싶은 마음에 정식 센터를 방문한 나 자신이 한심하고 후회스럽다”며 비통한 심정을 보였다. 이후 조의 사연은 SNS를 통해 퍼져나갔고 삼성 측은 조에게 공식 사과하며 해당 사건을 매듭지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