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뷰] ‘유아독존’ 전원책, 옐로 저널리즘와 굴든수프 살인사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유아독존’에서 엘로 저널리즘의 시초를 공개했다.
 
26일 tvN 에서 방송된 유식한 아재들의 독한 인물평Zone ‘유아독존’은 취재경쟁을 통해서 밝혀지는 사건의 장점과 단점을 얘기했다. 
 

tvN ‘유아독존’방송캡처
tvN ‘유아독존’방송캡처
 
폭로주의를 하는 미국의 언론사 퓰리처는 딱딱한 사회기사에서 삽화와 사진을 넣어서 흥미위주의 기사를 쓰기 시작하면서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전원책은 “퓰리처는 노란색 아이가 있는 삽화로 인기를 끌었고 이것이 다른 언론사와 경쟁을 하면서 가짜 노란아이를 만들었다. 여기서 과잉 취재로 인한 오보를 지칭하는 옐로 저널리즘을 탄생시켰다”라고 말했다. 
 
또 “퓰치처는 굴든 수프 살인사건을 보도하면서 뉴욕저널등의 언론사가 과잉 취재경쟁을 하면서 수사를 더 어렵게 만들었다. 그래서  옐로 저널리즘을 만든 퓰리처가 옐로 저널리즘을 하지 말도록 했다”라고하며 시청자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했다.

한편, tvN 방송 ‘유아독존’은 매주 일 밤 12시 1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