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영화도 보고, 주인공들도 만나고… '두레소리 시네마뮤직토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충무로와 대학로를 놀라게 할 신개념 토크콘서트가 온다

국악과 합창의 크로스오버로 새로운 음악 영화의 탄생을 알리는 영화 '두레소리'가 개봉에 앞서 특별한 방식으로 관객들과의 만남을 준비하고 있다.

▲ 두레소리, 사진=명필름

명필름, 새로운 형식의 음악영화의 시네마뮤직토크 열어

2012년, 충무로에 새로운 시도가 돋보이는 음악 영화가 나타날 예정이다.

국립전통예술고등학교 합창단의 창단과정을 재구성한 '두레소리'는 출석일수가 부족한 문제아들이 합창단에 참여하면서 성장해 가는 모습을 유쾌하고 발랄하게 그려낸 영화.

국악과 합창이라는 이질적인 소재가 아이들의 성장과 함께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그 동안 한번도 들어본 적 없는 신선한 영화음악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두레소리'는 ‘꿈꾸지 않으면’이라는 제목으로 제13회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시선상 수상, 제7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초청, 제5회 International Filmmaker Festival of World Cinema ‘BEST SOUND TRACK’부문 초청으로 음악성과 작품성 모두 인정받은 바 있다.

그 동안 '마당을 나온 암탉''안녕,형아''아이스케키' 등의 작품 제작을 통해 가족 영화에 꾸준한 애정을 보여왔던 명필름은 '두레소리'의 수준 높은 OST 뿐만 아니라 청소년과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가족 영화라는 점에 반해 이 영화의 제공사로 나서며 배급과 마케팅을 책임지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국악과 합창의 새로운 조화가 돋보이는 영화이니만큼 영화 자체도 특별한 방식으로 소개되어야 한다고 판단, 영화의 감동을 관객들과 생생히 나눌 수 있는 '두레소리 시네마뮤직토크'를 마련했다.

'두레소리 시네마뮤직토크'는 영화 상영과 함께 제작, 출연진이 직접 무대에 나서 영화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내며 영화 속 삽입곡을 직접 공연하는 신개념 토크콘서트. 관객들은 '두레소리 시네마뮤직토크'를 통해 개봉 전, 영화를 미리 만나며 주인공들과 함께 감동을 교류하는 특별할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두레소리 시네마뮤직토크'는 음악영화 '두레소리' 상영 후 감독과 배우들이 영화 뒷얘기를 풀어내며영화 속 삽입되었던 곡들을 직접 공연하고 들려주는 새로운 스타일의 토크콘서트. 참신한 음악과 감동적인 드라마, 생생한 토크를 선사할 '두레소리 시네마뮤직토크'는 2월 7일(화)부터 19일(일)까지 대학로 원더스페이스 세모극장에서 공연 예정이다.

▲ 두레소리, 사진=명필름

'두레소리' SYNOPSIS

국립전통예술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중인
판소리 전공 슬기와 경기민요 전공 아름은 세상에서 둘도 없는 단짝 친구 사이.
고3 여름방학. 남모를 부담과 불안감속에 방황하던 사고뭉치 두 녀석은 출석일수가 부족한 탓에 여름방학 특별수업에 참여하게 된다.
한 편 교육청으로부터 합창대회에 참가하라는 통보를 받은 학교는 새로 부임한 작곡가 출신 함선생에게 특별수업을 받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합창부를 만들어 지도할 것을 요구한다.
그러나 서양음악전공인 함선생과 국악만 해온 아이들은 사사건건 부딪치기 일쑤!
과연 이들은 무사히 합창 공연을 마칠 수 있을까?


BASIC INFORMATION

제목: 두레소리 시네마뮤직토크
일정: 2012년 2월 7일(화)~2012년 2월 19일(일)
시간: 월∙화∙수∙목∙금 7시 30분/ 토 3시, 7시/ 일 3시
장소: 원더스페이스 세모극장
주최: 명필름
주관: 플래너코리아
가격: 전석 15,000원
예매: 인터파크, 옥션, 메세나, 대학로 티켓닷컴
출연: 조정래 감독, 함현상 음악감독, 김슬기, 조아름 外 두레소리 합창단원
러닝타임: 총 140분 (영화 110분 뮤직토크 30분)
관람연령: 12세 이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