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민방위훈련 조회, 민방위 교육일정 확인은 어떻게?…‘연차별 훈련이 달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지웅 기자) 민방위훈련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훈련 일정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국민재난안전포털에 따르면 민방위훈련의 교육일정 계획수립은 시군구청에서 하기 때문에 상세문의는 해당 시군구 민방위 담당자에게 문의해야 한다고 한다.
 
민방위훈련 교육일정 조회 / 국민재난안전포털
민방위훈련 교육일정 조회 / 국민재난안전포털
 
단 세종특별자치시는 읍면동에 관계없이 전체 교육일정이 조회된다.
 
또한 민방위 교육은 주민등록지가 아닌 현 거주지에서도 받을 수 있으므로 거주지 지역의 교육일정을 국민재난안전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여 거주시 관할 시, 군, 구청 민방위 담당자에게 해당 교육일정에 대해 확인 후 교육당일 신분증을 소지하고 참석하면 된다.
 
민방위훈련은 1~4년차는 연 1회, 4시간 교육으로 이뤄지며 5년차 이상부터는 연 1회, 1시간 비상소집훈련으로 이뤄진다. 또한 조회일자는 최대 3개월까지 조회 가능하다.
 
주의사항으로는 시군구별 또는 시도별 지역 구분 검색 조회시 조회하고자 하는 교육 일정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시군구별 교육일정을 최종 확인하여 교육에 참석해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