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VJ특공대’ 순창맛집, 중앙시장 한우골목부터 순창시장 순대골목까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KBS2 ‘VJ 특공대’가 맛집 골목을 소개했다.
 
변화무쌍한 세월 속에 몸을 맡기고 오랜 시간동안 맛을 지켜온 터줏대감 골목이 있다. 오랜 세월 한데 뭉쳐 살아온 ‘터줏대감 골목’ 구석구석을 ‘VJ 특공대’가 파헤친다. 원주 중앙시장 한우 골목부터 순창시장 순대 골목 등이다.
 
원주 중앙시장의 한우 골목은,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중앙시장의 숨은 명소다. 아롱사태, 치맛살, 제비추리 등 특수부위를 숯불에 구워 먹을 수 있는 고깃집 20여 군데가 옹기종기 모여 있다. 골목이 생겨난 지도 어느새 40년. 골목 곳곳 오래된 식당의 분위기는 제각기 품어온 세월만큼 다양하다.
 

‘VJ특공대’ 순창맛집
‘VJ특공대’ 순창맛집
 
또 시골 정취가 물씬 풍기는 순창 5일장. 이곳에 유난히 인파가 몰리는 곳이 있으니 바로 순창시장 순대 골목이다.
 
2~3대째 가업을 이어 전통의 맛을 지킨다는 순댓집 다섯 군데가 모여 있는데 인조 피와 찹쌀, 당면을 쓰지 않고, 돼지 내장 속에 신선한 선지와 김치, 콩나물, 각종 채소를 넣어 고소하고 감칠맛이 난다. 
 
집집마다 들어가는 재료와 배합이 조금씩 달라 입맛 따라 취향 따라 찾아가면 된다. 순대 피로는 돼지 소창이 아닌 대창을 사용해 질기지 않고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다.
 
대창은 손질하는 데만 하루가 걸리고, 기계가 아니라 손으로 일일이 속을 넣어야 하기 때문에 장날이면 이른 새벽부터 준비를 시작한다고. 오일장이 서는 날이면 멀리서 찾아온 손님들로 바글바글하다. 순창 여행의 필수 코스가 된 순대 골목. 쫄깃하고 고소한 순대가 익어가는 순대 골목의 모습을 VJ 카메라에 고스라니 담겼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