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뷰] ‘2TV 생생정보’, 만두의 무한변신! 만두전골-숯불 지짐만두 소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가영 기자) ‘2TV 생생정보’에서 다양한 만두요리에 대해서 소개했다.
 
25일 방송된 KBS2 ‘2TV 생생정보’에서는 ‘삼색삼맛’을 통해 만두를 소개했다. 맛도 모양도 다양한 만두들은 시청자들의 시선을 끌었다.
 
서울의 한 식당은 얼큰한 만두 전골로 손님들을 사로잡았다. 얼큰한 국물에 꽉찬 만두 속은 시원한 국물과 꽉찬 맛을 자랑한다. 속도 꽉 차있고 만 두 속에 부추 맛이 나기때문에 느끼하지 않고 감칠맛을 낸다.
 
이러한 만두전골집의 비밀은 찐감자에 있었다. 찐 간자를 넣으면 포만감도 있고 소화에 많은 도움을 준다. 찐 감자를 부드럽게 갈아 만두 속에 넣으면  담백한 맛을 자랑한다.
 
 
‘2TV 생생정보’ 방송장면/KBS2
‘2TV 생생정보’ 방송장면/KBS2
 
만두 위에 콩나물, 차돌박이 등의 재료를 올리고 직접 끓인 사골육수까지 부어주면 얼큰한 만두전골이 완성된다. 국물과 만두 속 밥을 함께 비벼먹는 것은 만두비빔밥으로 별미를 자랑한다. 이에 그치지 않고 남은 전골 국물에 칼국수를 넣어 마무리 하면 완벽하게 만두전골을 끝까지 즐길 수 있다.
 
두 번째로 소개한 만두는 떡볶이와 함께 제공되는 만두다 . 떡볶이와 함께 먹으면 호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숯불 지짐 만두가 이집의 특별한 만두다. 만두에 숲불 향이 배어있어 향과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노릇노릇하고 윤기가 가득한 만두는 적당한 기름과 육즙을 자랑한다. 해당 만두는 맛을 균일하게 만들기 위해서 한 곳의 공장에서 소를 만들어 제공하고 있다. 양념된 갈비를 직접 올려 구운뒤에 소에 넣는게 비법이다.
 
직접 참 숯에 일일히 구워야 하기 때문에 많은 시간이 들지만 이러한 정성이 더해져 만두가 더욱 맛있어 진다. 직접 구울때마다 떨어지는 양념은 다시 연기로 올라와 숯향을 더욱 배이게 한다. 또한, 더욱 깊은 맛을 내기 위해 돈지방을 넣어 육즙이 배이게 한다.
 
한편, KBS2 ‘2TV 생생정보’는 매주 월-금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